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TAT2급 교재가 저에게로 도착했습니다.

이미 바로전에 전산세무2급을 공부하고 취득한지라 교재도 살까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사기로 결정했고 교재가 도착했습니다.

전해들은 이야기는, 전산세무2급과 거의 난이도 면에서 동급이거나 원가가 빠져서 살짝 아래로 보더라고요. 원가가 들어간다 안들어간다 이것도 여러 의견들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안들어가는것 같고요.

전산세무회계와 범위가 거의 겹치는데다가 AT자격시험 홈페이지에(https://at.kicpa.or.kr/home/main.jsp) 고객센터->자료실에 가면 아래와 같이 각 급수별 동영상도 볼수가 있었기에, 교재를 살까말까 망설였지만 그래도 한번은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구입을 결정했어요.

 

고객센터☞자료실☞AT자격시험 등급별 실무과정 강좌 동영상을 누르면!

 

[동영상보기]를 누르면!

 

 

 

TAT2급(세무실무)을 대략 살펴보면 전산세무회계와 비슷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론 30점에 실무 70점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프로그램은 더존 SmartA(iPlus)를 사용하며(어디에서 많이 본! 컥! 마늘망은 옛날에 사용해본 인터페이스! ▶http://stubble.tistory.com/130), 법인기업중에 제조업을 기준으로 중급회계랑 원가계산이 범위로 들어가며(안들어간댔는데 책에는 또 이렇게 적혀져 있네요.) 부가세와 원천징수가 실기 범위로 들어가는 시험이 되겠습니다.

 

그 이외의 차이점들은 원가의 시험문제 출현유무와 함께 아직 파악이 안되고 있으므로 확실하게 파악이 되면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험 준비하시는분들 이번에도 꼭 자격증 취득에 함께 성공해 봅시다!

 

 

[TAT2급 이야기]

 

2017/09/12 - 갑자기 덜컥 TAT2급 접수를 하다.(D-39)

2017/09/15 - 더존 SmartA(iplus) 교육용 회사코드 데이타 불러오기

2017/09/17 - TAT2급(세무실무) 독학 작전 세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