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번 Kclep(케이렙)만 쓰다가 TAT2급(세무실무)를 준비하면서 당황했던 부분들을 이곳에 기록하려고 합니다.

 

보통 실무시험이 있는 시험준비를 하게 되면, 어떤 교재든 교재에서 제공되는 파일들이 있는데 압축파일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이것을 더블클릭 하게 되면 C드라이브에 데이타베이스 폴더속에 압축이 풀린 회사폴더들이 나타나게 되며 아래와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폴더들이 잘 보이면 SmartA(아이플러스)프로그램 상에서도 잘 보여질 것 같았지만, 전혀 못불러오니 그것이 문제였습니다.

 

 

 

 

 

데이터는 계속적으로 불러와지지 않아서 데이터관리에 데이터 백업에도 가보고, Kclep(케이렙)에서의 방법처럼 회사등록에 가서 회사코드재생성(F6)이 있나 살펴봤지만 실패 또 실패!

 

 

 

아, 이러다가는 파일이 없으니 시작도 못하고 한달뒤에 시험은 보러갈 수 있을까? 근심이 가득하던 찰나에 어쩌다가 데이터 불러오기에 성공하였으니, 그 방법을 기록합니다.

 

 

더존 SmartA(아이플러스) 교육용의 데이터 불러오기 방법 대공개! 

[1]일단 사용하던 아이플러스를 말끔하게 종료합니다. (가장 중요함)

[2]데이타를 더블클릭! 또 더블클릭! 또 더블클릭! 3~4번정도 데이타가 프로그램에 잘 붙을 수 있게 더블클릭을 하다보면 무언가 실행되는 소리가 납니다.

 

 

[3]그 후, 탁! 하고 더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4] 이 때, 회사코드 빈칸 옆에 돋보기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회사들이 생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나타난 회사 자료로 들어가서 공부를 시작하면 됩니다.

별것 아니었지만 혹시 안된다 하시는분 계실까봐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은 여기에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