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 겨울 전산세무1급 시험을 보겠다고 계획을 짜놨는데, 며칠이나 지났을까? 시험 접수기간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덜컥 접수한 시험은 TAT2급입니다.

 

※ 이곳에서 접수했어요! 국가공인 AT 자격시험 홈페이지 : https://at.kicpa.or.kr/

 

전산세무회계 8월시험 이후 합격자 발표가 있었고 이어서 다음회차 원서접수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는데 하루하루 기온이 떨어지며 추워지는 날씨처럼 10월을 그냥 넘어가기에는 쓸쓸한 기분이 들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왜 TAT자격증을 택했는가? 8월시험이었죠? 전산세무2급과 전산회계1급을 함께 봤는데 전산세무2급만 붙어버리는 아찔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후 전산회계1급에 미련이 남은건지 계속적으로 뭐라도 접수를 해야 한다는 생각을 멈출 수 없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과 이론부분 일부가 조금 빠지고 추가되고, 프로그램만 다르게 사용하는 AT시험이 떠오른거예요. 고맙게도 서로서로 범위도 겹쳐주니 프로그램만 숙지하고 달라진 문제유형에만 익숙해진다면 전산세무2급에 이어서 취득하기에 딱 좋은 자격증인거죠.

 

저도 올해 상반기까지는 AT시험의 존재조차 몰랐었는데 꽤 자주 언급되길래 찾아봤더니 작년에 국가공인 자격증이 되었고,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세무사회에서 주관하는 전산세무회계와는 프로그램만 다를뿐 많은부분이 비슷한 시험이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비교합니다.

 

전산세무1급 = TAT1급(세무실무)

전산세무2급 = TAT2급(세무실무) ☜마늘망 접수!

전산회계1급 = FAT1급(회계실무)

전산회계2급 = FAT2급(회계실무)

 

그리하여 D-39 TAT2급 접수하다! 

 

교재도 주문완료!

 

교재가 오면 매번 그렇듯이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작전을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에서 끝!

 

[다음이야기]

 

2017/09/14 - TAT2급(세무실무) 독학 교재선택과 O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