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이야기는 한 3일 동안 고민한 끝에 해외 온라인 카드결제에 성공한 케이스를 기록하려고 합니다.

 

해외 대부분의 사이트라면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나중에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라면 쉽게 결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요 근래 며칠동안 해외 원서 사이트 BOOK DEPOSITORY (북디파지토리)에서 결제를 할 때마다 계속 실패하였습니다.

 

북디파지토리 사이트에 카드를 등록하면 이런 문자가 핸드폰으로 도착합니다.

어찌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 카드등록은 정상적으로 되어 삼성카드 측으로부터 승인되었다는 문자발송은 되는데, 왜 자꾸 사이트에서는 결제 실패가 뜨는 걸까?

 

북디파지토리 사이트에서 결제가 되지 않으면서 붉은색으로 뜨는 경고문은 아래와 같았어요.

You must select a card and address Please select a card and address from the list, or add a new one

「너는 카드랑 주소를 선택해야 돼. 카드랑 주소를 리스트에서 선택하렴! 아님 새로운 카드랑 주소를 등록해」

 

카드 선택도, 주소 선택도 잘했고, 혹시 카드 주소와 실제 배송되는 주소가 달라서 그런 건가 싶어서 복제 수준으로 똑같이 적어 보기도 했어요. (왜 그럴까나~?) 전혀 문제가 없는데 왜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고 저 메시지만 계속 뜨는 걸까?

 

고민이 계속되었어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가 해외 사이트에서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여 혹시 카드가 문제가 있어서 그런가? 하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외 이용이 잠겨있는지의 여부도 확인을 했습니다.

카드는 해외 결제를 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결과는 안 잠겨있고 이용이 가능한 상태였어요.

 

저는 컴퓨터 문제인가 싶어 컴퓨터 쿠키 삭제하고 사이트 재로그인 후 다시 장바구니에 구입할 상품을 담고 카드결제를 시도해보기도 하였으며, 익스플로러랑 크롬 각각 접속 후 결제를 시도해 봤지만 실패했어요. 핸드폰으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시도했지만 이것마저 실패했죠.

 

정말 저런 메시지가 뜨는 이유와 결제가 안 되는 이유를 알고 싶었어요.

 

그러던 중, 어렴풋이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이라는 것을 생각해냈어요. 그리고는 마지막 시도를 하게 됩니다.

▶원화 결제 차단이란, 해외 사이트 등에서 상품 구입을 할 때 원화로 구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거라네요. 원화로 구입할 경우 그것을 다시 달러로 환전해서 금액 지불을 해야 하므로 수수료가 더 발생하게 된답니다.

 

원화(\)로 설정되어 있던것을 달러($)로 바꾸어 주었다.

※ 북 디파지토리 사이트 : https://www.bookdepository.com/

 

마지막으로 사이트 상에 원화(WON)로 설정되어 있던 것을 (USD) 미국 통화로 바꿔 주었습니다. 그 후 결제를 시도했어요.

 

잉?! 바로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감격!!

 

You must select a card and address Please select a card and address from the list, or add a new one

위에 보이는 이 의문의 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원화 VS 달러 설정이었다는 사실을 배우며 오늘도 기록을 마감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성공 문자를 게시하면서 바이!

 

해외사이트 며칠만에 결제 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