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s : Grapefruit, Green Note, Raspberry, Pear

Middle Notes : Jasmine, Rose, Violet, Litchi, Apple Blossom

Base Notes : Musk, Virginia Cedar, Plum

 

DAISY EAU SO FRESH EDT

by

MARC JACOBS

 

 

마크제이콥스 향수들 전부 다 바틀이 얌전한 건 없는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데이지라인 향수들은 데이지꽃이 뚜껑에 크게크게 달려 있는데 이게 매력인 것 같습니다. 풍기는 이미지는 색색의 풍선을 달고 봄바람 타고 하늘위로 날아갈 것 같고 배경은 5월 같은데 어떤 향기를 전해줄지 한번 피부위에 뿌려봅니다.

 

상큼하면서도 라즈베리의 독한 과일향이 중심에서 느껴집니다. 이후 주변부에는 물많은 과일들이 병정처럼 서있었어요. 리치나 배에 의한 물향같은 과일향 말이죠. 이것은 위에서 맡으면 유리막 같은 느낌이고 머리아픔을 유발했는데, 저는 마크제이콥스의 데이지 향수에서도 오이향 같음에 적응을 못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향수냄새 민감하신분은 향기를 안맡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마크제이콥스의 데이지에서 느낄 수 있었던 향 중에서 맑은 유리막 같은 향기의 끝부분에서 오이스럽게 끝나는 부분이 여기에서도 일부 들어가 있는 모양이예요. 하지만 제가 처음에 이 향수를 맡았을 때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 과일하나와 시원한 수박향이라고 정의 내렸을 만큼 시원하고 예쁜 향인건 맞습니다.

 

향수 뿌린 피부위에서는 세탁소에서 날법한 향기가 올라왔는데, 플라워들의 향연이라고 보기에는 애매한 향이었어요. 분명 스치는 향기에서는 시원하고 달콤한 라즈베리 향인데 파고들어서 향기를 맡으면 천에 열을 가했을 때 맡을 수 있을만한 「뜨거운 면의 냄새 」라고 표현하고 싶군요. 아니면 종이에서 날듯한 우디향에 가까웠어요. 한편 단일향 플라워는 장미향과 바이올렛이 다툼을 많이 하는데 제비꽃 향기가 더 많이 올라왔습니다. 중반부 플라워 향기는 제비꽃 향기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말이죠.

 

라즈베리와 자몽의 상큼함이 초중반부 상큼함을 책임졌다면 후반부에는 자두향이 진하게 내려앉아 상큼달콤함을 계속적으로 이어줍니다. 어지러움을 유발했던 향기도 이쯤되면 거의 빠지고, 제비꽃 향기도 거의 빠지고 상큼달콤한 자두가 향기를 이으며 빨갛고 독한향(사탕 중 가장 독한 과일사탕이 체리향이듯이)을 내뿜습니다. 향기만 맡아보면 향수 바틀색이 체리색(검붉은색)이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예요.

 

※추신! 이 향수에서 과일향 느낌들은 생과일보다는 가공된 사탕이나 츄잉껌에서 느낄법한 향기와 더 가깝습니다.

 

향수 뿌린지 3시간이 넘어가면서는 머스크가 한겹 깔리면서 살짝 포근함과 나무향이 깔리며 강했던 상콤달콤한 향기가 가라앉습니다.끝의 향기는 살냄새와 합쳐져 츄잉껌 새콤달콤 포도맛에 머스크가 섞인것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향기는 이렇게 차차 소멸하며 5시간 이후에는 피부위에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4시간 정도마다 한번씩 재펌핑이 필요할 것 같은 지속력입니다.

 

특유의 어지러움만 참을 수 있다면 아주 연하고 아가씨스러운 향이 맞는것 같습니다. 혹시 마크제이콥스의 데이지 향을 아시는 분이라면 데이지향에 과일향과 바이올렛 향기가 첨부되었다고 보시면 되고요. 시향 후 느낌은 처음에 생각했던 이미지와 많이 빗나가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20대 초중반 화사함과 발랄한 이미지를 가지신 분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데이지 오쏘 프레시의 시향을 마치옵니다.

 

 

[마크제이콥스의 다른 향수들]

 

2011/01/05 -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 마크 제이콥스 데이지(DAISY)」

 

2011/06/12 - 「마크제이콥스(Marc Jacobs) - 스플래쉬 샤벳 자몽(Splash Sorbet Grapefruit)」자몽향향수,여름향수

 

2013/02/01 - 마크제이콥스(Marc Jacobs) - 도트(DOT) EDP

 

2013/12/18 - [MARC JACOBS(마크제이콥스)] OH, LOLA!(오,롤라!) EDP

 

2015/05/21 - 마크제이콥스-데이지 드림[MARC JACOBS -DAISY DREAM EDT]

 

2015/12/13 - 마크제이콥스 - 데이지 드림 포에버 EDP

 

2016/12/24 - 마크제이콥스 데카당스 EDP (MARC JACOBS DECADENCE ED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