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 : 드래곤 프루트, 레드베리, 허니써클

Middle Note : 자스민. 오렌지 블로썸, 코코넛 워터

Base Note : 바닐라, 유목, 머스크

 

 

 

 

 

마크제이콥스(Marc Jacobs) - 도트(DOT) 오드퍼퓸(EDP)

 

향수 바틀 수집가들이 무한사랑 할 것같은 엄청나게 특이한 바틀에 자동적으로 눈길이 가네요.

바틀색은 무당벌레를 닮았고, 바틀의 전체적인 모양은 마법을 쓰면 만들어지는 요상한 조명기구 같은 느낌이예요.

도드패턴이 향수를 한층 더 특이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랄까요? 

 

과연 이렇게나 특별한「마크제이콥스 - 도트」는 어떤향일지 시향해보기로 했어요.

1.2ml 샘플을 구했고 손목에 뿌렸습니다.

 

알콜타임 3~5초가 지나자 온갖 과일향과 함께 오렌지 블로썸의 향이 약간 상큼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여리여리하고 차분하게 오렌지 블로썸이(시트러스계열의 향) 뒤에 촤악 깔립니다.

시트러스계열의 향이 잠잠해지면서 달달한 허니써클의 향이 밀려 옵니다.

저는 베리류 과일에 민감해서(좋아하는 편은 아님) 레드베리향이 압도적으로 쎈 느낌이었어요.

조향 목록엔 오이가 없는데, 오이향도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약간 어지러워지네요.

왜 갑자기 오이향이 올라오는지, 아마도 코코넛 워터의 영향이 아닐까 싶네요.

 

오이향이 섞인채 그렇게 쭈욱 비슷한 향으로 연결되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오이향이 빠지고 차츰 베리향이 섞인 쎈 향도 빠지고,  

4시간이 지나면 살짝 흔하면서도 따뜻하고 달달한 잔향이 남습니다.(이땐 베리향이 느껴지지 않아요.)

지속력은 4시간 플러스 마이너스 @@++ 입니다.

 

 

 

오이향 또는 물향이 느껴지며 다소 어지러운 향수는 뭐가 있을까?

 

2010/12/31 - 「도나카란(DKNY) 비 딜리셔스 우먼」오이향, 사과향, 물냄새, 리필구입기, 향수시향기

 

2011/05/27 - 「다비도프(DAVIDOFF) - 쿨워터 우먼(Cool water Women)

 

2011/01/05 -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 마크 제이콥스 데이지」

 

2014/11/11 - [클린향수] 레인(RAIN) 시원하게 느껴지는 물향이 매력적인 향수

 

2017/01/29 - [COACH] Poppy flower (코치 - 퍼피플라워) ED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