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들에게 다이어트는 평생숙제예요. 주변을 둘러보면 나이를 불문하고 다이어트를 안하고 계신 분들이 거의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때로는 운동을 하고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고 굶는분들, 원푸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이 주변에 종종 계셨는데요.

 

그중에서도 딱 찝어서 부위별로 살을 빼고 싶어하셨던 분들이 계십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해보니 부위별로 살을 뺀다는것은 불가능해요.

 

그러므로 뱃살만 빨리빼는법, 팔살만 빨리빼는법 같은건 없다고 봐야할거예요.

 

 

하루에 2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면 한자락의 희망이 있다?!

그렇더라도 방법이 아주 없는건 아니예요. 운동을 안하다가 눈에 어느정도 보이는 다이어트 효과를 내고 싶다면 약간 강도 높은 운동을 5일동안 해보는거예요.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 집근처에 작은 언덕이나 산이 있고 5일연속 하루 2시간 정도씩 시간을 내실 수 있다면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진 것이고요. 산의 코스가 2시간을 넘지 못하면 계속 같은구간을 왔다갔다 반복하여 운동해 줍니다. 만약 산이나 언덕이 없다면, 런닝머신 2시간, 줄넘기 4000회 이상으로 대체해서 5일만 투자해보세요.

 

앗! 여기에서 걷기가 없네? 라고 느끼실 수 있는데 직접 해본결과 걷기는 살이 안빠졌어요. 매체에서 익히 들어온 말들은 하루에 20분만 걸어줘도 몸무게가 빠진다. 혹은 유지된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현재 몸무게가 유지되는 정도였어요. 빠지지 않았어요. 그래도 걷기를 해야겠다고 걷기밖에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적절히 무리가지 않는 선에서 시간을 늘려서 운동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 나온대로 성실하게 5일동안 운동을 했고, 결과는?

 

이렇게 5일동안의 결과는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때 조금은 가벼워진 몸의 상태를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특히 등산을 했을때는 다리도 조금의 지방이 빠지고 뱃살도 눈에띄게 줄지만 옆구리 허리라인의 살이 많이 빠집니다. 더불어 몸무게 감량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을거예요. 5일 이후에 운동을 열심히 해서 500g~3kg 정도가 빠졌다면 근육량이 줄지 않도록 유지를 위해 노력해주세요. 노력하지 않으면 요요현상으로 인하여 살이 다시 찐답니다. 아마도 줄어들은 살들을 보고 있으면 꼭 유지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기실 거예요. 그땐 다시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탄력있는 몸매를 어떻게 유지할지 고민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몇십년 동안 내몸에 붙어있던 지방기름이 그렇게 쉽게 나를 떠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지방기름을 태울 시간을 충분히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이다." 

 

 

 

 

[관련글]

 

2011/05/15 - 마늘망의 스텝퍼 다이어트의 최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