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s : Mignonette, Mandarin Orange, Sage

Middle Notes : Violet, Iris, Nectarine, Peach Blossom, Rose Hip, Red Cyclamen, Blue Hyacinth

Base Notes : Sandalwood, Musk, Cedar

 

Weekend for Women EDP

by

BURBERRY

 

 

앰플인데도 상아색 비닐봉투안에 꽁꽁 밀봉이 되어 있었던 버버리 위크앤드 우먼! 사실 이 앰플을 구입한지는 꽤 오래되었는데 브랜드의 이미지 때문인지 중후한 향기가 날 것 같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봉지를 개봉했어요. 열자마자 복숭아 상큼 파우더리의 향기가 나면서 그동안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향기가 났다는 새로운 발견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시간이 멈춘듯 3초의 알콜향이 쏘아대더니 점차 넥타린의 달달함이 퍼지면서 만다린 오렌지가 섞여 상큼함도 느껴집니다. 곧 꽃들의 하얀 파우더리향이 퍼지며 탑노트가 완성이 됩니다. 이때 향기는 꽃파우더리 향이 55% ,복숭아류 과일향이 45%정도로 굉장히 진하고 풍부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가볍지는 않지만 부담스럽지도 않은 향기라고 느꼈습니다. 향수 초보님들은 조금 진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정도의 농도였어요. 

 

또한 위크앤드 우먼의 향기는 중심부는 모아지는 느낌이지만 주변부는 넓게 따뜻하게 퍼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아로마 까지는 아니더라도 디퓨져에서 날 것 같은 향기를 닮았습니다. 맡고 있으면 정신집중이 된다고 할까요? 그렇다고 방향제틱 하지는 않습니다. 한편으로는 중반부 향기가 알데히드 계열 재료가 조향목록에 전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세숫비누상자에서 날듯한 상쾌한 꽃 비누향이 느껴졌고요. 여전히 넥타린의 달고 쥬시한 느낌과 상큼함과 꽃 파우더리가 번갈아 나타나며 고유의 향기를 잘 지켜주었습니다. 향기는 시간에 따라 무섭게 소멸해가는데요. 

 

쥬시 파우더리한 노트들을 지나오면서 발향력이 처음보다 반정도로 뚝 떨어지게 되는데 그 시점이 2시간 정도 지난후가 되겠습니다. 이때는 나무향으로 인한 가라앉은 머스크향 그리고 살냄새가 함께 퍼져나와 츄잉껌(마이쮸나 새콤달콤류) 소소한 달콤함이 느껴졌어요.

 

위크엔드 포 우먼의 지속력은, 5시간 정도가 지나면 향기가 피부위에서만 느껴졌고 처음 뿌렸을 때 강하고 모아주는 향 때문에 지속력이 길 줄 알았는데 의외의 적당한 지속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위의 글은 참고만 하시고 시향을 꼭 해보시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버버리(BURBERRY)의 다른 향수들 시향기]

 

2017/03/01 - 버버리 - 브리트 쉬어 우먼 오드뚜왈렛(Brit Sheer Women EDT by Burberry)

 

2017/02/14 - 버버리(BURBERRY) - 브리트 우먼(BRIT WOMEN) EDT

 

2011/05/19 - 「버버리(BURBERRY) - 베이비터치(Baby Touch) EDT」베이비향수, 아기향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