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s : Bergamot, Grapefruit

Middle Notes : Lotus, Freesia, Pomegranate

Base Notes : Musk, Woodsy Notes

 

Dior Addict Eau Fraiche EDT

by

Christian Dior

 

 

 

 


처음에 뿌리면 베르가못의 수줍은 시작과 함께 자몽의 상큼함이 밀려옵니다. 첫향이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며 석류향이 퍼지면서 다른 향수들처럼 상큼달콤 합니다. 뒤이어 바로 연꽃과 프리지아향이 나는데 꼭 이 향기가 수련처럼 느껴지는 경향이 있어서 다소 물향처럼 느껴지기에 향기를 맡을 때마다 신경이 쓰입니다. 물향, 알콜향, 예민 하신분들은 시향을 필수로 해보셔야 할 향수로 분류합니다. 

 

디올 어딕트 오프레시 오드뚜왈렛의 메인향기는 프루티,플로럴의 적절한 조화로 보석을 형상화 해놓은것 같은 선이 뚜렸하고 격식있는 자리에서도 잘 어울릴듯한 세련된 느낌을 주는 향기를 유지하되 연꽃과 프리지아는 점차 메인향에 머스크 섞인 구름을 뿌려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꿔줍니다. 그럼에도 꽃향기가 수련처럼 느껴지기에 시원함은 유지합니다.

 

이렇게 변화된 향기는 탑노트의 당당하고 멋있는 정장풍의 커리어 우먼이 미들노트에서는 정장을 벗어던지고 프릴 원피스를 입고 봄소녀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주듯 물러지는 느낌인데 어디에 포인트를 맞춰야 할지 고뇌에 빠지게 합니다.

 

향기는 시간이 흐르면서 표나는 달콤함은 아니지만 그래도 달콤함을 포함하고있고, 석류 줄기는 좀 더 강해져서 향기가 상큼은 아니고 다소 시큼한 상태로 변하고, 여전히 폭신하지만 우디향이 들어오면서 머스키함은 많이 빠진 상태가 됩니다. 그래도 플로럴 프루티 향수 답게 초반의 살짝 어지러운 수련같은 플로럴은 유지해주는데요.

 

3시간이 넘어가면서부터는 피부위에 프루티 향수 특유의 단내만 남을것 같은 포스를 풍깁니다. 이때의 향기는 석류향과 머스크향, 나무향만 남아 소멸직전의 피날레를 날리고 있었습니다. 지속력은 6시간정도가 지나면 농도가 많이 옅어지므로 재펌핑을 권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디올 어딕트 오 프레쉬의 시향을 종료 합니다.

      

 

 

 

[크리스찬 디올의 다른 향수들]

 

2017/04/05 - 크리스찬디올 - 자도르 베일 드 퍼퓸(Jadore Voile de Parfum by Christain Dior)

2017/03/26 - 크리스찬 디올 - 자도르 오드퍼퓸(jadore EDP by Christian Dior)

2016/02/25 - 크리스찬디올 - 퓨어 포이즌/퓨어 쁘아종 Pure Poison EDP by Christian Dior

2013/01/29 - 「크리스찬디올(Christian Dior) - 디올 스타(Dior Star) EDT」

2013/01/24 - 「Dior(디올) Miss Dior Cherie l'eau EDT (미스 디올 쉐리로)」플로럴향수

2011/07/11 - 「디올(Dior) - 포에버앤에버 디올(Forever and ever Dior) ED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