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s : Milk, Wheat

Middle Notes : Coconut, Licorice, Immortelle

Base Notes : Osmanthus, Apricot, Spices, Sandalwood, Woody Notes, Amber

 

Jeux de Peau EDP

by

Serge Lutens

 

 

 

 

오랜만에 시향할 향수는 세르주루텐의 쥬드포 입니다. 탑노트부터 우유와 곡식 밀이 들어갔고 코코넛이 들어간게 꽤나 고소한 냄새로 다가올것 같은데 조향 목록에서부터 왠지 시향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군요. 이 더운 날씨에도 말이예요.

 

향수를 촥 뿌리자 생각과는 다른 향이 먼저 느껴지는데, 생각보다는 꽤 상큼함이 느껴집니다. 그리고는 아주 빠르게 휙-휙-휙 지나가는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요. 차례대로 우유의 향기, 곡식의 향기, 그리고 코코넛의 향기가 지나갑니다. 순식간이예요. 확실한건 처음부터 고소하진 않았고요. 향긋한 과일섞인 상큼함이 먼저 느껴진 후에 부드럽고도 털이 가득한 벨벳 질감의 포만감이 느껴지는 향이 난다는것이죠. 

 

그렇다고 딱히 먹고싶은 향이 나는것도 아니예요. 푸룬같은 마른과일 느낌의 살구가 섞여서 그런지 찌릿찌릿한 상큼함이 가장 먼저 느껴지면서 향기를 유지하고, 구수한 향기에 익숙해져서 곡식냄새는 별로 안나는것 같지만 언뜻 한번씩 느낄 수 있는 구수함이 다시한번 맡아보고 싶은 느낌을 가져오며 막상 구수함과 함께 따뜻함을 느꼈을 때는 벨벳 털을 훑고 지나가는듯한 질감이 또한번 느껴지면서 건조한 우디향의 영향을 받은듯 끝에서 느껴지는 향기는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소한 우유에 향긋한 꽃향기가 섞여 향긋한 우유가 되듯이, 마치 커피원두에 과일향과 신맛을 내기 위해 과즙을 뿌려 말리는것같은 느낌이랄까. 

 

생각외로 후반부에는 마른 과일향이 더 많이 느껴지며 달콤함의 농도가 짙어지는데 그렇다고 아주 달아진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설탕이 두세스푼 들어간 달콤한 우유에 밀가루 반죽향이 거의 끝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뒤에 마무리로 꽃뿌리를 빻아넣은 것 같은 쌉싸름함이 향기 끝에서 퍼지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쌉싸름함은 먹고싶은 향기로만 느껴지지 않게 조절을 해주는것 같았고요.

 

외국의 어느 농촌마을 아침식사가 떠오르고 구운빵이 생각날 줄 알았는데, 전체적으로는 푸룬류의 마른 과일냄새와 함께 점차 달콤해지는 밀가루 반죽같은 향이 전체를 지배하고 간혹 느껴지는 꽃향기는 쌉싸름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먹고싶다기보다는 세련된 향이라고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지속력은 12시간 이상 충분히 버텨주고요. 시간에 따른 향기의 변화는 크지 않고 자연스러운 편입니다. 쥬드포는 답답한 향기는 아니지만 따뜻함을 주는 재료들로 이루어진 향수로 추워지는 계절부터 사랑 받을 수 있을듯한 향기인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향기가 거의 소멸했으니 이쯤에서 시향을 마칩니다.

   

 

[세르주루텐 향수들]

2017/05/22 - 세르주루텐 - 세드르 오드퍼퓸 (Cedre EDP by Serge Lutens)

2017/05/22 - 세르주루텐 - 세르주 느와 오드퍼퓸(Serge Noire EDP by Serge Lutens)

2017/05/21 - 세르주루텐 - 댕블론드 오드퍼퓸 (Daim Blond EDP by Serge Lutens)

2017/05/20 - 세르주루텐 - 바드수와 오드퍼퓸 (Bas de Soie EDP by Serge Lutens)

2017/05/17 - 세르주루텐 - 로 오드퍼퓸(L'EAU EDP by Serge Lutens)

2017/05/15 - 세르주루텐 - 라휘드베흘랑 오드퍼퓸(La Fille de Berlin EDP by Serge Lutens)

2017/05/14 - 세르주루텐 - 엠버술탄 오드퍼퓸(Ambre Sultan EDP by Serge Lutens)

2017/05/13 - 세르주루텐 - 피으언에이귀 오드퍼퓸(Fille en aiguilles EDP by SERGE LUTENS)

2017/05/09 - 세르주루텐 - 그리 끌레 ...(Gris Clair...EDP by SERGE LUTENS)

2017/05/08 - Vitriol d'Oeillet EDP by Serge Lutens 세르주루텐 - 비트리올도에이에 오드퍼퓸

2017/03/09 - 세르주루텐-뉘 드 셀로판 오드퍼퓸 (Nuit de sellophane EDP by Serge Lutens)

2017/02/18 - 세르주루텐 - 파이브어클락 오 진저 Five o'clock au gingembre by SERGE LUTENS ED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