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s : Tea, Bergamot

Middle Notes : Ginger, Cinnamon, Woodsy Notes

Base Notes : Cacao, Honey, Amber, Patchouli, Pepper

 

Five o'clock au gingembre Eau De Parfum

by

SERGE LUTENS

 

 

 

니치향수들 중에서 저를 가장 먼저 매료시킨 세르주루텐의 향수들을 이 글을 시작으로 계속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세르주루텐 향수는 저에게는 지속력이 다들 좋았던지라 지속력도 좋으면서 향기도 다양한 브랜드라고 알고 있었는데, 피부타입에 따라서 지속력은 천차만별이라는것을 알았다지요. 어쨌든 처음으로 올려보는 세르주루텐의 향수! 그 중에서 파이브 어클락! 이 향수도 저에게 시향앰플이 존재했는데 세르주루텐의 특유의 심볼 마크처럼 특유의 느낌과 향이 존재하는지라 그냥 스윽 한번 맡아 보고는 첫향에 저를 반하게 하진 못했기에 얌전히 보관해 두었는데 드디어 다시한번 착향하면서 공개할 수 있게 되었어요. 넘치는 기쁨을 잠재우고 향수를 뿌려봅니다. 

 

펌핑구에서부터 올라오는 세르주루텐 특유의 향기와 함께 시작된 파이브 어클락 오 진저의 향기는 맑은물 느낌으로 풀향기 솔솔 풍기며 시작합니다. 조금후 향수색 같은, 묵직한 끈적임이 조금은 있는 건조한 구름이 몰려오며 생강향이 뭉게뭉게 사방으로 퍼지는데요. 이 속에는 베르가못의 맛깔나는 상큼함이 녹아 있었어요. 향기를 깊게 맡아보면 상큼함을 느낄 수 있지만 공기중에 느껴지는 향은 달콤함이 살짝 느껴지는 조금은 매운 생강향이예요. 향수 뿌린 후 5분 10분이 지나면서는 계피향이 올라오며 기존의 생강향 구름에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매콤함과 함께 페퍼가 등장하여 계피의 촉감처럼 거친느낌을 깔며 조금 더 깊은 매움의 효과를 주었는데 이 때 향수의 맑게 느껴지는 부분은 가끔씩 스칠때마다 보리차가 섞인것처럼 다소 구수하게 느껴지기도, 비눗물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40~50분쯤 지나면 상큼함도 다 빠지고 가라앉아 생강향과 계피향은 차분해집니다. 향기는 맑게 부각됐던 부분, 언뜻 스치면 구수한 향이 메인향으로 남겨집니다. 이 때 나무테이블 위에 따뜻한 생강차 한잔만 덩그러니 남겨진 모습이 떠올랐어요. 설탕에 생강을 졸여놓은 정도의 질감으로 말이죠. 생강과자의 질감. 설탕 알갱이가 느껴질듯한 질감. 페퍼는 탑노트에서 매콤한 향기에 가려져 있었지만 매콤함이 빠지면서 비슷한 다른향들과 결합합니다. 페퍼향은 가루가 톡톡 튀는 느낌이 있는데, 이 향수에서는 후추같은 향신료 느낌인 앰버향과 흙내음을 발산하는 패출리, 그리고 미들노트의 흔적인 건조한 우디향과 합쳐져 늦가을 차디찬 바람에 의해 흩날리는 몇개 안남은 낙엽의 쓸쓸함과 어디선가 바람타고 날아온 장작 태우는 냄새가 나는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듭니다. 이 향기는 탑노트의 생강과 진저의 옅은 흔적들과 합쳐져 깊은 우디향을 발산하며 저물어 갑니다.

 

향기는 중반부에서 멈춘상태로 거의 끝까지 변화 없이 진행되는데요. 중반부 이후 맑으면서도 매큼하고 달콤하면서도 깊은 향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추가되는 점이 있다면 다소 텁텁하게 남은 커피향을 겉에서 언뜻 느낄 수 있다는 점이죠.  

 

향수 제목처럼 오후5시 저무는 태양아래 나무 테이블 위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생강차 한잔이 떠오르는 향기로 정의 내리고 싶고, 세르주루텐 특유의 향취로 세련됨이 묻어나오니 남녀노소 누구나 늦가을 분위기에 심취하고 싶다면 선택해도 후회가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세르주루텐의 향수들은 니치향수 중에서도 호불호 지수가 좀 더 많이 올라가니, 시향을 꼭 해보고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지속력은, 8시간 이상으로 아침에 한번 뿌리면 저녁때까지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진한 농도를 원하시면 적어도 4~5시간 이내에 재펌핑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파이브어클락 오 정정브르의 시향을 마치옵니다.

 

 

PS. 이 향수 이름을 한글로 바꿨을 때, 파이브어클락 오 정정브흐, 파이브어클락 오 정정브르(장정브르) 뭐가 맞는지 모르겠어요. 

 

 

 

[세르주루텐 관련글]

 

2014/11/10 - 스트로베리넷에서 향수 주문을 해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