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티스토리 계정이 두 개입니다.

작년 어느 날부터 티스토리에 로그인할 때마다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톡 계정에 연결하라는 메시지를 계속 봐왔습니다. 한 개의 티스토리 계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계정에 연결 할 수 있었지만, 나머지 한개의 티스토리 계정은 어떻게 할지 결정하지 못한 채 시간은 계속 흘러갔습니다. 

 

그렇게 몇 달이 흘렀고, 남겨진 티스토리 계정을 버릴까 생각도 하다가 더 시간이 흐르기 전에 어떠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약 한 달 전_기억할 수 없는 어느 날, 사건이 하나 있었는데요. 제가 오빠한테 물어봤습니다.

「오빠 카카오톡 계정을 두 개 만들 수 있어?」

오빠는 만들 수 있다면서 도전정신으로 이메일로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를 시도하다가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이용자 보호조치」를 받아 약 3주~한 달간 카카오톡 사용을 못하게 되는 일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투넘버'로 검색하면 한개의 폰에서 번호를 두개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가 나옵니다.

결국, 주인장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현재 통신사 SKT의 투넘버 서비스인 「넘버플러스Ⅱ」(유료)를 이용하여 번호를 하나 더 만들게 됩니다.

 

넘버플러스가 있고 넘버플러스Ⅱ가 있는데 제 휴대폰으로는 넘버플러스는 가입이 안되고, 넘버플러스Ⅱ로 가입하니깐 잘 되었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넘버플러스Ⅱ라는 부가서비스(유료)에 가입하고 핸드폰 번호가 2개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주인장의 핸드폰 번호는 두 개가 되었고, 한 폰에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카톡 부계정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폰에서 두개의 번호를 사용할 시에 아래와 같이 번호당 하나씩 따로따로 계정을 만들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주인장 핸드폰 화면 : 2호 번호로 가입한 카톡은 아이콘에 링 두개가 붙어있어요.

카카오톡 듀얼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은, 스토어에서 카톡을 다시 다운로드하는 게 아니라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아래는 갤럭시 기준이어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

갤럭시 슬라이드 빠른설정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중에서 나름 아래쪽에 위치한 「유용한 기능」을 클릭해 봅니다.

 

「유용한 기능」은 나름 아랫쪽에서 찾아보면 훨씬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유용한 기능」 안에 들어와서는 「듀얼 메신저」를 찾으면 되고요.

 

「듀얼 메신저」도 아랫쪽에서 찾아보면 훨씬 쉽게 찾을 수 있다.

클릭하여 들어가면, 사용 가능한 앱 부분에 현재 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듀얼로 사용가능한 SNS 앱들이 보이게 됩니다. 

 

듀얼계정을 만들 수 있는 여러 앱들!

주인장은 설치해둔 라IN, 얼굴책. 카톡이 함께 뜨는데, 그중에서 카톡을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러면 휴대폰의 앱 서랍 속에 듀얼 카톡모양 앱이 보일 것이고, 클릭하여 두 번째 핸드폰 번호로 두번째 카톡 계정을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

 

카톡 계정을 만들었으면 홈화면에 추가해주면 주인장처럼 한 폰에서 두 개의 카톡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어쩌다 보니 한 개의 핸드폰에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고, 카톡 부 계정도 만들게 되었으며, 마지막으로 티스토리의 2개의 계정을 모두 카카오톡 계정에 연동해주어 앞으로도 티스토리 두개의 계정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주인장의 이야기를 이곳에 기록하며 오늘도 글을 마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