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을 맞이한지 양력으로는 한달이 다 되어가고 까치설날을 하루 남기고 있는 현재, 우리지역 해뜨는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가져와봤습니다. 제가 1월1일 해뜨는시간을 확인하려고 이용했던 방법이기도 한데요.

 

「천문 우주지식 정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일출일몰시각 말고도 다른 정보들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중앙에 보이는 생활천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생활 천문을 들여다보면, 월력요향, 월별 음양력, 월별 해/달 출몰시각, 월별 천문현상, 음양력 변환계산, 일몰일출시각계산, 별자리맵, 태양 고도, 방위각계산, 세계 각지역의 표준시등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쪽에 링크를 걸어두오니 우리동네 해뜨는시간 검색해보세요!

 

 

 

 

링크 : http://astro.kasi.re.kr/Main/MainPage.aspx

 

만약 바로 일출일몰시각계산으로 들어가실 분은 아래링크로 들어가보세요!

 

아래링크 : http://astro.kasi.re.kr/Life/SunriseSunsetForm.aspx?MenuID=109

 

아래링크로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을 띄워 보겠습니다. 시각부분 빈칸에 2017년 까치설날의 날짜를 입력하고 서울의 해뜨는시간을 검색해봅니다. 

 

 

위와같이 까치설날의 해뜨는시간은 7시 39분이라고 나오고, 이외에도 서울의 해지는 시간과 낮의 길이등도 알 수가 있었습니다. 평소의 우리동네 해뜨는시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그럼 이쯤에서 우리동네 해뜨는시간 확인하기! 글을 마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