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마존 전자책 킨들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보통은 아마존에서 전자책(E-book)을 구입하거나 기존의 각종 텍스트 파일을 킨들안에 저장해서 책읽기를 하실텐데요. 제가 이번에 가져온 정보는 다른 각종 확장자를 가진 텍스트 파일들을 킨들의 파일 확장자 MOBI로 바꿔주는 작업 입니다. 주인장이 다른방법 다 놔두고 Calibre로 파일을 변환하는 이유는, 킨들안에 영한사전을 설치해 두었는데(이것은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킨들 산다고 그냥 되는 기능이 아닙니다), 이것이 작동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냥 무작정 파일변환만 해두면 영한사전이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파일변환도 하고 영한사전이 잘 작동하게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Calibre로 파일 전환을 해봅시다.

 

*캘리버 다운로드 사이트 : http://calibre-ebook.com/download_windows64

*영한사전 영영사전등 다운로드 블로그 사이트 : http://blog.naver.com/reddevil1218/220257876555


▷PDF파일을 MOBI 파일로 변환해보기(MOMI 파일로 변환하면서 영한사전 적용하실분은 바로 12번부터 봐주세요)

 

 

 

 

1. 바탕화면에 있는 캘리버 육십사비트 이북 매니지먼트로 들어갑니다.

 

 

 

2. 그러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3. 파일 변환할 책을 추가해야겠죠? 책 추가하기를 누르면 하위 카테고리가 다시 나오는데 「하나의 디렉토리에서 책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4. 오직 MOBI 파일만 좋아하는 킨들은 PDF파일이 작동이 안되니 저기 보이는 프린세스 다이어리 6권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5. 파일 변환할 책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6. 책을 변환해야 하니깐 책변환하기→개별적으로 변환하기 클릭합니다.(만약 변환할 책의 수량이 많다면 단체로 변환하기를 클릭해도 됩니다.)

 

 

 

7. 출력형식을 EPUB, MOBI, AZW3, FB2, HTMLZ, LIT, LRF, PDB, PMLZ, RB, RTF, SNB, TCR, TXT, TXTZ, ZIP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지만 킨들에서 읽기 위하여 MOBI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8. 작업부분이 다 돌아가면서 다시 파일변환이 이뤄지고 멈췄으니, 저장폴더 파일을 찾아서 킨들에 추가해 봅니다.

 

 

 

9. 저장폴더에서 복사를 해도 좋고 킨들로 원본파일을 옮겨도 상관 없습니다.

 

 

10. 킨들에 잘 들어간 프린세스다이어리 6권의 모습입니다. 그럼 킨들에서 잘 구동이 되나 확인해 봅니다.

 

 

 11. 목록에 변환한 MOBI 파일이 잘 들어온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2. 하지만 모르는 단어를 꾹 누르면 영한사전이 구동되지 않는데요. 이것을 해결하러 다시 캘리버로 돌아가봅니다.

 

▷킨들에서 영한사전이 구동되게 하면서 PDF파일을 MOBI 파일로 변환해보기

 

 

 

13. 변환할 파일을 책 추가하기로 불러온 후, 바로 책정보 수정하기 → 개별 책정보 수정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14. 아래 랭귀지 부분에 한국어로 되어 있는것을 English로 바꿔줍니다. Middle로 선택해도 Old로 선택해도 상관없이 사전은 잘 나타납니다. 선택후 아래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15. 바로 책 변환하기 → 개별적으로 책 변환하기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16. PDF 파일을 MOBI파일로 바꿔주고 확인을 누르면 변환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다시 킨들에 파일을 옮긴 후 영한사전이 잘 작동되나 킨들을 구동해 봅니다.

 

 

 

 

영한사전이 킨들안에서 잘 구동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pdf파일을 Mobi파일로 변환하는 과정과 변환된 파일을 킨들상에서 영한사전이 잘 구동되게 하기위한 방법이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추가할 점은 아마존에서 구입한 책들은 공짜책이든 돈주고 산 E-book이든 영한사전이 잘 작동이 된답니다. 

 

그럼 여기에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