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8월부터 난임병원에 다니기 시작했고, 2022년 9월초에 난자채취까지 하고 만들어진 배아들을 모두 3일배양 동결로 얼려 놓은 상태였어요. 배아 얼려져 있는게 9개가 있고, 상급 중급 하급 골고루 분포해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내막 두께로 인하여 신선이식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렀어요.

 

임신을 하고 나면 몇년간은 이동이 힘들어질 것 같아서 해외도 갔다오고, 코로나도 걸리고, 코로나 후유증으로 기침이 심하여 나을때까지 기다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난자채취로 인하여 무리가 됐던 신체기관들도 완전히 회복이 된것 같아요.

 

그렇게 생리 2-3일차에 다시 난임병원을 방문하면서 동결이식이 시작 되었습니다.

 

◇ 시험관 동결이식의 과정

-12월 27일 : 생리 2-3일차 난임 병원 방문하여 질초음파를 하여 상태 확인을 하고, 팔에서 채혈을 하고, 임신에 적합한 자궁 내벽을 만들기 위해 프로기노바를 처방 받음. (이때부터 하루 3알씩 정해진 시간대로 계속 복용)     

-01월 04일 : 병원 방문하여 질초음파로 자궁 내벽이 잘 자라고 있나 확인하고 지금 호르몬제 같은걸 먹고 있기 때문에 근종이나 용종이나 그런게 더 자랐나 확인함. 프롤루텍스 주사와 먹는약, 그리고 질정을 추가로 처방받음. 나 같은 경우는 원래는 1월 9일에도 한번 더 방문을 해서 주사랑 먹는약, 질정을 처방 받아야 했지만 크게 문제가 없나보다 싶음. 미리 처방을 해 주신것임. 그러므로 이 날 처방 받은 주사와 먹는약 질정은 1월 9일부터 하면서 이식을 준비 하면 됨. 의사쌤이랑 앞으로의 스케줄을 상의함.(설날이 껴서 더더욱 상의 상의) 

-01월 09일 : 원래는 이때에도 방문 하는것이 맞지만 나의 진행 상태가 매우 괜찮아 주사를 미리 처방받아서 병원방문은 하지 않음. 배주사랑 약만 시작    

-01월 13일 : 병원 방문하여 오전에 배아 이식.

-01월 24일 : 임신 확인을 위한 1차 피검사

 

※ 현재까지 이정도 스케줄이 잡혀 있고, 이식전에 몸상태에 대한 특별한 이벤트가 없을시에 3번정도 방문 후 배아이식이 이루어 지는것 같아요. 이벤트가 있다면 더 방문을 해야 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