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p Note : 그린애플, 귤

Middle Note: 라일락, 쟈스민, 장미, 블랙커런트

Base Note : 우디, 앰버, 머스크

 

Sweet baby

by

DEMETER

 

 

 

사랑스런 박스포장 향수세트!

데메테르 스윗베이비 30ml와 체리블라썸 20ml가 나란히 들어있어요.

그동안 미루고 미뤘던 블로깅을 다시 시작 하라는 강력한 의지로 믿고 시향을 해봅니다.

실은 찬바람 부는 계절이 오면 블로깅 하려고 했었어요 >_<

 

오늘 시향할 향수는 데메테르 스윗베이비(DEMETER SWEET BABY)인데요.

추억의 단일향 향수로 유명한 데메테르 브랜드에서 단일향이 아닌 향수 친구들을 세가지 내놓았었는데 그중에 하나입니다.

 

뿌려보면,

약간의 알콜향과 함께 쌉쓰름한 오렌지 껍질과 푸릇한 청사과향이 앞다투어 탑노트를 장식합니다.

첫향은 익숙한 향이었고, 「엠마누엘 웅가로 아빠리시옹 스카이」가 생각나서 시향분을 반댓편 손목에 뿌려놓고 비교시향을 해본 결과

스카이가 좀더 여름향수에 가까운 맑은 상큼함이 있었고, 스윗베이비는 추운계절 향수에 가까운 따뜻한 달콤함이 있었습니다. 

두 향수 모두 사과향이 처음부터 끝까지 영향을 미치는건 같았구요. 아마도 이런점 때문에 스카이가 떠오른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뒤에 이어지는 따뜻한 기운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지 않는 꽃향기와 함께 과하지 않은 달콤함이 이어집니다.

시간이 조금 더 흐르면 탑노트의 사과향이 다시 강해지며 점점 따뜻해지는데 이때 달콤함도 최고점을 찍습니다.

그 후엔 점점 살결향과 함께 따뜻해지며 달콤함도, 사과향도 사라진답니다. 

 

추운날씨가 시작되는 지금부터 추위가 사라지는 시점까지 뿌리면 좋을것 같고, 사과향을 좋아하는 귀여운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향 자체가 진하지 않아서 부담없고 자칫 흔할 수 있는게 장점이자 단점으로, 유니크한 향을 좋아하는 분은 다른향수를 알아보심이 좋을것 같아요.

 

 

 

 

 

데메테르 스윗 베이비의 지속력은, 3시간 반정도!

4시간 이후부터는 쭈욱 머스크향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끝! 

 

 

일상의 기억들을 모든 향수로 표현하는 데메테르(DEMETER) 브랜드의 다른 향수들은?

 

2013/10/31 - [DEMETER(데메테르) - BUBBLE SOAP(버블솝)] 비누향향수

 

2011/06/09 - 「데메테르-눈물(DEMETER Tears) EDT」반짝반짝 빛나는 기억의 눈물

 

2011/06/01 - 「데메테르(DEMETER) - 화이트부케(White Bouquet)」생화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