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혼을 약 2달도 안 남긴 시점, 4월 5일쯤 보자기카드에서 주문했던 종이 청첩장이 도착했습니다.

 

택배 상자속에 청첩장과 향기나는 아이템이 들어있다.
상자를 열어보니 브니엘 샤쉐(향기나는 아이템)가 제일 먼저 보입니다.

오늘 도착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보자기 청첩장! 상자를 열어보니 「브니엘 샤쉐」라고 하는 향기 나는 아이템이 제일 먼저 반겨 줍니다. 향기 나는 것을 워낙 좋아하는 저는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마도 이것은 청첩장을 다 접고 쇼핑백 안에 넣고 누구에게 보낼지 대기 중일 때 그 안에 함께 두면 향기 나는 청첩장을 여러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용도 같았어요.  조금 더 개봉해 봅니다.

 

택배상자 속에 종이 청첩장이 접히지 않은 상태로 쌓여 있으며 스탬프와 청첩장을 보호하는 공기주머니가 들어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우리의 청첩장

쫙 펴진 청첩장이 눈앞에 보입니다. 아마도 최근에 결혼준비 하시는 분들은 이 청첩장 디자인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저는 5월에 결혼하니 핑크빛에 셀프 웨딩 분위기의 일러스트가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거든요. 위에 도장도 보이네요. 

 

연한 분홍색 봉투가 쌓여 있다.
봄과 잘 어울리는 연핑크 봉투

 

우리는 수량이 맞는지 파악한 후, 이제 작업(?)에 들어갈 채비를 합니다. 총 150장 입니다. 접는 일만 남았어요. 오늘 일시적으로 가내수공업 가동합니다. 

 

식탁위에 접힌 청첩장이 이리저리 쌓여있다.
이렇게 펼쳐 놓으니 난리도 아닙니다.

 

「청첩장 접기」는 제가 하고 「청첩장 봉투에 넣기」 작업은 오빠가 맡아서 했어요.

접으면서 알게 된것이지만 이 청첩장은 보기와는 다르게 접으면서 신경 써야 하는 부위가 있었어요. 연결부위 아치형 꽃장식 남자 쪽 장미를 올려서 포개고, 여자 드레스를 올려주어야 하는 것 말이죠.

 

청첩장 접는법을 간단히 소개하고 있다. "장미 포개고"
남자쪽 아치형 꽃장식의 장미가 올라갑니다.

 

장미가 접히지 않게 조심조심 장미끼리 서로 걸어주었어요.

 

청첩장 접는법 : 드레스는 위로
신부 드레스는 위쪽으로 올려줍니다.

말로 풀어쓰니 더 복잡해 보이는데요. 이것도 처음이 어렵지 많이 접다 보면, 익숙해질 때가 옵니다.

 

결혼관련 아이템을 모아놓은 리빙박스 안에 청첩장이 보인다.
마지막으로 봉투에 넣어주면 완성 입니다.

 

마지막으로 봉투에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카드가 숨이 죽지 않았을 때, 봉투가 생각보다 타이트하게 느껴지니 갈라져 있는 중간 부분을 신경 써서 넣으면 끝이 납니다. 이것으로 결혼 준비 과정 중에 하나가 또 완료가 됩니다.

챙겨서 부모님께 전달하면 종이 청첩장 부분 완전히 마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PS. 종이 청첩장 작업에 대한 소감을 정리해 보자면, 많이 이쁜데 조금의 수고로움이 필요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