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REED - ORIGINAL VETIVER

 

Top Notes : Bergamot, Mandarin, Ginger

Middel Notes : Haitian vetiver, mysore sandalwood, florentine iris

Base Notes : Musk, Ambergris

 

 

크리드(CREED) - 오리지널 베티버(ORIGINAL VETIVER) Clolgne

 

시향을 하다보면 브랜드마다 고정관념이 생겨서 자리잡아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크리드는 니치계의 다소 흔한 향취라고 자리잡혀 버려서 선뜻 궁금해서 시향하는 경우는 없는듯 합니다.

그러나 여름향수 찾기를 하고 있는 지금 이시점에서 손에 들어온 앰플 한병이 있었으니, 그이름은 크리드의 오리지널 베티버!

많은 앰플들 속에서 시원할 것 같은 자태에 일단 선택을 하였으나 시원함을 선사해줄지는 의문입니다. 

일단 착향을 해봅니다.

 

꽤나 비싼 향수라 그런지 알콜향은 많이 쏘지 않고 지나갑니다.

달콤한듯 살짝 스쳐 지나가는 시트러스 계열 과일향이 2초정도 스치더니 잎사귀의 쌉쓰름한 기운이 시원한듯 묵직하게 확 올라옵니다.

이때의 향기는 가루세제향 처럼 느껴집니다.

 

노트에는 없지만 주니퍼베리의 쌉쓰름하면서도 민트향처럼 퍼지는 상쾌함이 느껴집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다소 따뜻하고 몽글몽글 올라오는 생강의 향취가 시나몬처럼 달콤하고 매운 느낌이 드는데 초반의 흔하고 가벼운 향과는 달리 후반으로 갈수록 맛있게 양념된 잔향을 내뿜습니다.

 

그렇지만 이상하게도 베티버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던 크리드의 오리지널 베티버 입니다.

 

처음의 시트러스 향취가 쬐끔 남아있고, 샌달우드의 나뭇결 느낌, 약간의 세제느낌,

모든 향이 빠져버린 맑고 싱싱한 녹색 나뭇잎의 향이 슬쩍 지나갈때면

곧 향기의 소멸시간이 다가옵니다.

 

남여공용으로 손색 없지만 바람에 스치는 잔향이 남성들에게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크리드의 오리지널 베티버의 지속력은 3시간정도 입니다.

가격의 압박만 없다면 멋진 남성분들께서 사계절 쿨하게 애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주 시원한것 같지는 않아서 4계절 추천^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