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나는 주말입니다.

이번 주에는 어떤 것을 하면 좋을까요? 사실, 계획이나 일정 잡아놓은 게 없습니다.

그렇기에 신랑이랑 12시 즈음 늦게 일어나서 '오늘은 어디에 갈까'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생각난 곳은 공주 유구읍의 색동수국정원 이었습니다.

정보를 검색해보니 다음 주에는 수국 축제로 인하여 사람이 꽤 많을 것 같았고, 그 이후에 가면 꽃이 타거나 시들어서 생생한 꽃을 볼 수가 없으므로 미리 가서 구경하기로 합니다.

 

유구 색동 수국 정원 꽃 축제의 정보를 얻어온 곳! 

 

우리는 느릿느릿 아이스박스에 얼음팩 2개를 넣고 집 근처 마트에서 음료수를 충분히 구입 후, 오후 늦게 출발했어요.

 

유구읍 색동 수국정원으로 가는 길

가는 길은 강원도에 있는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푸르른 산과 구름이 뭉게뭉게 피어나는 하늘이 매우 이뻤습니다.

 

유구읍 색동수국정원의 지도 (네이버)

색동 수국 정원은 수국 마을길이라고도 볼 수 있으므로 주차는 살살 근처에 했고요.

수국정원 뒤쪽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많은 수국무리들 중 눈에 띄던 꽃

뒤쪽으로 들어갔는데 처음으로 눈에 띄던 수국입니다.

활짝 핀 수국도 있지만 아직 피지 않은 수국을 볼 수 있었어요.

(아직 피크가 아니라는 말씀!! 축제기간에 가면 활짝 펴서 더욱더 탐스러운 수국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장미넝쿨의 한쪽면 : 이뻐요

곧이어 눈에 띄는 장미 넝쿨입니다. 이 공간은 사실 비닐하우스 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안쪽에는 사람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가 있고요. 안쪽은 사람들이 꽤 많이 있어서 촬영을 안했...다죠.

여기서 사진 찍어도 꽤 분위기 있겠죠??

 

또 다른 수국

조금 작은 크기지만 푸른색의 수국이 예쁘게 폈어요.

색깔이 아주 시원해 보입니다.

 

 

예쁜 색깔의 수국

 

탐스럽게 핀 푸른색 수국, 이렇게 푸른색 꽃이 자연에서 피어난다는 게 너무 놀라워요.

수국을 보면 한여름에도 시원할 것 같은 색감이죠?

 

 

들어가지 마세요! 푯말

지나가다가 촬영한 수국 푯말. 다음 주에 축제라 그런지 꽃이 망가지면 안 되므로 철저한 관리가 되고 있는 수국 정원.

 

사진찍으면 이쁘겠죠? 수국이랑 하늘이랑 나무랑 다 이쁜 곳

여기는 자연이 초록 초록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수국 정원!

하얀색 수국이 탐스럽게 피었어요. 저기 저 멀리 포토존도 보이네요.

 

수국무리 = 수국 숲

하얀 수국 무리입니다. 떼 지어 모여있는 것을 보니 꽤 멋져 보입니다.

 

하얀색은 인크레더블 이라는 수국입니다.

하얀색 수국은 이름이 인크레더블 인가 봐요. 전체 수국들 중에 꽤 많은 비율의 수국이 인크레더블이었습니다.

 

수국숲을 연상케 하네요.

조금 더 가다 보면 이렇게 나무 그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구름 한 점 없는 오늘 같은 날, 아주 더운 날씨는 아니었지만 움직이면 더웠던 초여름의 청명함이 느껴지던 날이었어요.

(아까는 구름이 분명 있었는데...)

 

싱그러운 수국

하얀 수국을 제가 많이 찍어왔네요. 그만큼 길이 쭈욱 줄지어서 많이 있었어요.

 

하얀 수국 디테일 1

하얀색 수국의 디테일입니다.

 

하얀 수국 디테일 2

얘도 디테일한 수국!

 

중간지점에서 찍은 유구천 건강길 안내판

우리가 약 50% 정도를 걸어왔어요. 우리는 다시 위쪽 길로 걸어서 차가 있는 곳으로 돌아갈 거예요. 여기에도 양쪽에 수국을 많이 심어 놨거든요~!!

 

어느 사람들은 이 안내판이 있는 곳부터 시작을 하겠죠?

이곳이 원래 시작점처럼 보입니다. 감성 전구도 늘어져서 걸려있는 것을 보니 밤에 와도 꽤 예쁠 것 같거든요!

햇빛이 강해서 수국이 더 활짝 폈어요.

우리는 위쪽에 있는 길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면 뒤쪽에 길이 보이죠? 우리가 걸어온 길입니다.

수국이 아래쪽보다 더 크고 풍성해요.

 

탐스러운 수국

꽃의 크기도 크고 수국이 풍성해 보여요. 다만, 우리가 걸어가는데 조금 덥답니다.

아! 하얀 거 말고 핑크색도 보여줄게요.

 

핑크색 수국

핑크색 수국도 예쁘죠? 처음 보자마자 꽃이 엄청 넓적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다른 핑크색 수국

조금 작은 핑크색 수국도 있어요. 보편적인 모양의 일반적인 크기의 수국이라고 해야 할까요? 

 

핑크색 수국의 디테일

핑크색 수국을 가까이서 찍었어요.

또 다른 느낌인 것 같아요.

 

핑크아나벨 : 이름이 이쁩니다.

마지막으로 핑크색 수국의 이름 푯말 띄우면서 이 글을 마감합니다.

 

*다음 주가 지나가면 꽤 더워져서 꽃이 시들고 타서 안 이뻐져요.

딱 이맘때 많이 방문하셔서 수국이랑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수국의 이쁜 모습을 많이 감상하셨으면 좋겠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방문해보세요.

(끝_이옵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