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2월2일 12시 50분쯤부터 새벽 1시 17분 사이에 벌어진 일입니다.

 

갑자기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안들어가지고 아래와 같은 메시지만 화면에 떠 있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트래픽 부하로 인하여 블로그 사용이 잠시 중단되었습니다.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메인에 떠 있는 다른 블로그들을 클릭하여 들어가봤는데 잘 실행이 되는게 아니겠습니까?

 

 

참 희한하다고 생각하고 태블릿 PC에 띄워져 있던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키워드나 경로는 잘 뜨는편이고 최근에 검색하여 들어오는 경로까지 잘 보이는 반면에 방문자 페이지는 먹통이었습니다.

 

왜 그럴까 너무 궁금해서 원인이 트래픽 부하임을 알면서도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메일을 넣어봤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역시 트래픽 부하라는 말 밖에는 알 수 없었습니다. 이 초보 블로거가 대략 알 수 있는 부분은 트래픽 부하인점과 불특정 소수의 블로그에서 발생된 일인만큼 이 블로그 자료를 담고 있는 서버의 오류 또는 트래픽 폭주 정도로 볼 수 있겠다는 점이지요.

 

짧은시간이었지만 걱정됐던 순간이었습니다.

 

혹시 이런일을 겪으시는 블로거분들이 계시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수 분 내에 돌아오긴 합니다. 저는 거의 17~20분정도가 걸렸던것 같아요. 다시는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갖고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