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홈페이지를 꾸미면서 중요한 요소들이 많이 있는데, 홈페이지를 이리저리 고치고 태그를 쓰다 보면 rgb 색상 코드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이 홈페이지도 최근에 마늘망 심볼 컬러인(#669966) 녹색으로 바꾸면서 rgb 색상표를 찾아 헤맸었는데 마우스로 클릭해가면서 여섯 자리 코드를 찾아보는 방법 중 가장 편한 방법은 구글 검색이었습니다.

 

 

1. rgb 색상 코드표가 필요하다면 rgb to hex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테이블이 하나 나오는데, 마우스로 이리저리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과 같은 방법으로 여섯 자리의 코드를 보여줍니다.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사이트 주소를 링크합니다.

https://www.google.co.kr/?gfe_rd=cr&ei=JqvjWKrBK6Hf8Afk86_YCQ&gws_rd=ssl#q=rgb+to+hex&*&spf=484

 

 

 

2. 만약 저처럼 색상 코드를 알고 있다면, 바로 구글 검색창에 #669966을 검색하여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저의 블로그의 메인 색상을 찾아보았는데 정확하게 나오고 있죠? 하지만 바로 색상 코드를 아는 경우보다는 마음에 드는 색상을 찾아보고 그 색상이 가지는 코드를 적용시키는 경우가 더 많을 거예요. 마우스로 이리저리 클릭해보면서 어울리는 색을 찾으면 여섯 자리 코드로 나타내 주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3. 아래에 보면 색상 값 표시가 있는데, 요것을 누르면 HSV, HSL(색공간), CMYK(감산 혼합) 방법으로도 아래와 같이 좀 더 세세한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간단하지만 이 블로그를 꾸밀 때 사용했던 방법으로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였길 바라면서 RGB 색상 코드표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