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갓 건조시킨 세탁물의 따스하고 청결한 향




데메테르(DEMETER) - 세탁건조기(Laundromat) Cologne(코롱)
세탁건조기는, 섬유유연제 향이다.
세탁건조기는, 빨래향이다.
세탁건조기는, 깔끔한 향이다.
다들 한결같이 이렇게들 말합니다.
그래서 글의 제목은 그냥 섬유유연제 향이라고 적었지요.

그러나, 저는 이미 오래전 어릴때 맡아본 향으로...완전 추억의 향이네요 ~ ♡
제 나이 또래 되시는 분들은 기억하실 수도 있겠다 싶은 향이예요. (20대 중후반 and 꿈돌이 물감을 기억하시는분)
꿈돌이 물감향이라고 하시는 분들은 여태까지는 못본듯...!
아마 마늘망이 최초?!

어디서 많이 맡아본향인데 도대체 어디서 맡아봤을까?!
계속 생각해 봤는데, 찾았습니다.
혹시 93년도 대전엑스포 기억하십니까? 그때 나왔던 캐릭터가 있죠??
바로바로바로 「꿈돌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미지 띄웁니다.



왜 쌩뚱맞게 향수 시향하다 말고 꿈돌이가 나오냐고 하는 분들 계실테지만,
어릴시절, 꿈돌이가 그려진 물감이 있었어요.
거기에서 세탁건조기 향이 났었어요.
그땐 향기나는 물감, 색종이, 풀, 지우개 등등 많았거든요.
그중에서 꿈돌이가 그려진 물감에서 꽤 진하게 났었던 향이네요.
굉장히 신기하네요.
그 옛날 향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니...

향 자체는 플로럴계열 입니다. (저번에 데메테르 코튼블루 시향할때 한번 언급했었는데요 http://stubble.tistory.com/196)
프레시(신선) 하구요.
첫향은 그렇게 좋다고는 말 못하겠어요.
오히려 이상하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2~3분쯤 지나면서부터 꿈돌이물감에서 났던 향기가 좀 진하게 올라오면서
옛추억에 잠기게 하는 마력의 향을 내뿜습니다.

지속력은 1시간 30분이후부터 약하게 향이 나더니,
2시간30분쯔음 잔향만 미약하게 피부위에 남습니다.

 

크레파스나 향기나는 색종이 또는 물감 향기가 날 수도 있는 다른 향수는?

2011/01/04 - 「불가리 - 옴니아 아메시스트」1위향수, 플로럴향수 시향기

2013/01/24 - 「Dior(디올) Miss Dior Cherie l'eau (미스 디올 쉐리로)」플로럴향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