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ig Fat Cat 시리즈 7권 영어원서!

 

 

보유영어원서 카테고리를 채우라면 보유원서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마구마구 구겨넣어 채울 수 있을 것 같은데 항상 마음속에서만 채우고 있고 실제로 글을 적는것은 아주 간혹 생각이 날때만 하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영어에도 관심이 많은 제가 빅팻캣 시리즈에 대해서 써볼까 해요. 이 빅팻켓 세트라고 말할것 같으면 구입한지 굉장히 오래됐어요. 도서정가제가 있기 전에 할인할때 구입한거니깐 꽤 됐죠.

 

이것을 제가 1권만 읽고 동생을 주니 동생은 4권까지 읽고 관뒀어요. 재미가 없어서 관둔것은 아니고 영어원서란게 처음에는 도전정신으로 시작했다가 조금 막히면 관둬버리는거죠. 아마 저말고도 이러시는분들 엄청 많을거에요!

 

그러던 어느날 영단어를 하루하루 열심히 중학 단어 암기하던 50대 엄마가 첫 영어원서로 선택하여 1권부터 7권까지 완독을 했습니다. 굉장히 오래 걸렸고 책 읽다 말고 던져버린 청개구리들이 그나마 영어실력이 조금 있다고 계속 엄청난 도움을 줬기에 완독이 가능했습니다. 저 또한 도움을 주면서 같이 완독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이때 든 생각이 이 책을 이곳에 적지 않으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을 블로그에 적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 시작해봅니다. 

 

△ 1권 빅팻캣과 머스터드파이와 7권 100년만의 폭설

 

 

1 Big fat Cat 시리즈를 첫 영어원서로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이유 


(1)빅팻캣 시리즈의 장점은 1권부터 7권까지의 모든 책에 삽화가 있고 글밥의 양이 점차 1권부터 7권까지 많아지고 문법적으로도 복잡해져서 단계적으로 실력을 늘려나갈 수 있는 책이니까요.

 

 

△1권 BIG FAT CAT and the MUSTARD PIE와 7권 BIG FAT CAT and the SNOW of the CENTURY의 내부 모습!

글밥 차이가 후덜덜 하게 많이 나고 있습니다.

약간씩 문법도 어려워져요. 못읽을정도로 힘들게 어려워 지는것은 아님!

 

(2) 영어문장을 별로 모르던 엄마가 이 책을 1권부터 7권까지 도움받아 읽은 후 어느정도 영어문장에 대해 감을 잡은 점입니다.

지금 다른책 읽고있는데 단어 찾아가면서 스스로 조금씩 잘 읽습니다.

영어실력이 초보중에서도 어중간할때 읽으면 영어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Big fat cat 시리즈 1권의 문장들! 확대

 

△Big fat cat 시리즈 7권의 문장들! 확대

 

 

(3)스토리가 탄탄해서 지루할 틈이 없고, 어린 친구들이 읽어도 좋지만 다 큰 성인이 읽었을 때 그림책임에도 좀 더 감동적으로 다가오는 면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목을 「에드의 인생」 정도로 다시 지어주고 싶은 마음이 들만큼 감동적이었습니다. 영어실력이 어중간한데 성인이 읽을 수 있는 동화는 내용이 너무 유치찬란한 경우가 많은데 빅팻캣 스토리는 전혀 그런점이 없어서 또한번 감동적이었다는 스토리 입니다.

 

(4) 어려운 단어는 한글뜻이 달려 있어서 찾아보지 않아도 읽을 수 있습니다.

책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궁금해서 단어를 꼭 찾아야만 되고 그렇다보면 한페이지에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서 단어 찾는데에만 열중하다가 책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빅팻캣 시리즈는 어려운 단어에는 한글뜻이 바로 달려있어서 쉽게 원서읽기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Big fat cat Series의 모습이다. 오디오북도 존재한다.

1권부터 차례대로 아래와 같다.

 

1. 빅팻캣과 머스터드 파이 BIG FAT CAT and the MUSTARD PIE

2. 빅팻캣 도시로 가다 Big FAT CAT TO GOES TO TOWN

3. 빅팻캣과 고스트 애비뉴 BIG FAT CAT and the GHOST AVENUE

4. 빅팻캣과 매직 파이 숍 빅팻캣과 매직 파이 숍

5. 빅팻캣과 미스터 존스 BIG FAT CAT VS MR. JONES

6. 빅팻캣과 포춘 쿠키 BIG FAT CAT and the FORTUNE COOKIE

7. 빅팻캣과 100년만의 폭설 BIG FAT CAT and the SNOW of the CENTURY

 

 

 

2. 빅팻캣 시리즈의 나쁜점&단점


지금은 보급판이 안나오는 걸까요? 권당 가격이 많이 올라서 워크북이 포함이라고는 하지만 7권 다 구입하기에는 부담되게 올랐네요.

 

 

혹시 많이들 추천하시는 Holes나 Giver 이런 책들이 너무 어렵다면 Big fat cat Series를 첫 영어원서로 선택해 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