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아이 영어이름 500가지 뜻과 의미 입니다.

시간날 때에 틈틈이 하느라 정리하는데에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여자 영어이름을 정리하면서 느낀점은, 같은 이름에서 파생되어 형태는 살짝 다르지만 뜻이 비슷비슷한 이름이 꽤나 많다는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름의 기원 같은 경우는, 같은 이름을 여러번 이것저것 검색해봐도 서로 주장하는 바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는 부분이라 아주 정확하지는 않다는 점 기록해 둡니다. 

 

기록한 발음은 최대한 영어발음에 가깝게 하나하나 네이버 사전의 아줌마 아저씨들의 발음을 듣고 적었으며, 너무 발음이 제각각인것들은 그중에 골라서 적었으며 네이버 사전에 나오지 않는 몇몇 이름은 구글 사전에 입력하여 듣고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발음이 많이 어긋나거나 틀린것은 저의 귀가 이상한 탓이니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리면서 영어이름 500개 시작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름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어이름 철자 최대한 영어권 발음에 가깝게 한글 발음(없는것도 있음) 어원이나 뜻 또는 의미

 

 

 

Abby / 애비 / 아버지의 기쁨
Ada / 에이더 / 여자이름 / 귀족
Adalee / 애달리 / 하나님은 나의 피난처이다
Adalynn / 아달-린 / 고귀한 귀족 , lynn의 조합으로 트렌디한 이름
Addilyn / 애딜런 / 고귀한것, 독일이름
Adelaide / 애덜레이드 / 아덜레이드 / 고귀한 본성을 의미함 / 오스트레일리아 남부의 도시이름 / 독일어(Old High German Adalheidis)에서 유래한 게르만어의 영어 형태.
Adelina / 아델리나 / Adelina는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루마니아어, 알바니아어 및 슬라브어로 '‎‎고귀한'또는 '귀족'‎‎을 의미함. / Adeline의 변형 /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형광 나비하면 떠오르는 러씨아 스케이트 선수 이름이죠??
Adeline / 아덜라인 / 아델린 / 고귀한, 귀족을 의미하는 여성적인 이름 / 프랑스 기원.
Adley / 애들리 / 아들리 / 하나님은 공의로우시다. 라는 의미 / 히브리어 유래 / 중성적인 이름.
Adrianna / 에이드리아나 / 라틴어 기원 / 여성이름 / 하드리아(이탈리아 북부)에서 온 사람을 의미함.
Ailani / 에일라니 / 알라니 / 하와이 유래 / 높은 우두머리 / 
Aileen /아일린 /밝고 빛나는 빛 / 아일랜드 어원 / 
Aisha / 아이셔 / 아이샤 / 여성을 뜻함 / 이슬람 예언자 무하마드의 세번째이자 막내아내인 아이샤(Aisha)에서 유래했으며 무슬림 여성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있는 이름이다. 
Aitana / 아이타나 / 바스크 어원 / 영광을 의미함. 발렌시아 산맥의 이름.
Alaia / 알라이아 / 바스크 유래 / 즐거운, 행복한 / 중성적인 이름.
Alanna / 알라나 / 고귀하고 조화롭고 공정하다는 뜻. 게일어 기원.
Alayah / 알라야 / 숭고하다는 뜻 / 아랍어 이름 Aaliyah의 현대언어 변형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철자법으로 여자아이 이름 상위 100개 안에 든다고 합니다.
Aleah / 알리아 알레아 / 상승, 높음 / 히브리어, 페르시아어. 아랍어 출신의 소녀이름
Aleena / 알리나 / 가볍고 공정하다는 뜻 / 횃불 또는 빛나는 빛이라는 의미 / 이슬람에서 매우 인기 있음/ 부드럽고 섬세한 에너지 발산. 
Alejandra / 알레한드라 / 알렉산드라라는 이름의 스페인식 발음이다. 남자이름중 알레한드로(Alejandro)의 여성버전 이름이다. 인류의 수호자 라는 뜻.
Alessandra / 알레싼드라 / 인류의 수호자 : 얘도 알렉산드라에서 파생된 것 같아요.
Alessia / 알레씨아 / 알레시아 / 이탈리아 이름 / 남성이름(Alessio)라는 이름의 여성이름 형태를 띔. 이탈리아에서 인기있는 이름이며 2006년에 태어난 이탈리아 여성들 중 2번째로 인기있는 이름이었다고 함. 뜻은 방어 전사
Alexandria / 알렉싼드리아 / 알렉산더의 파생 형태 / 인류의 수호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스어 기원 
Alia / 에일리아 / 아랍어 여성이름 / 고귀한것을 뜻함.
Alice / 앨리스 / 고귀하고 고귀한것. 독일유래의 고전적인 여성이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떠오르는 이름이죠?!
Alicia / 알리씨아 / 앨리스(Alice)의 변형으로 게르만 이름 Adalheidis에서 유래했으며 고귀한 본성이라는 뜻을 가진다.
Alison / 알러슨 / 남자, 여자 모두에게 사용 가능한 이름 / 유래는 독일에서부터 / 고귀하고 고귀한것
Aliza / 알라이자 / 히브리어 이름 / 의미는 기쁨
Allie / 알리 / 조화, 돌 , 고귀한 이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Allyson / 알러쓴 / 앨리슨 / 「고귀한」을 의미, 1980년대부터 2016년까지 톱50 안에 드는 인기있는 이름임. 유니크한 이름을 원하는 부모님들이 자녀에게 많이 사용.
Alma / 앨마 / 얼마 / 친절, 양육, 영양 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는 almus라는 라틴어에서 파생되었을 확률이 높게 본다.
Alondra / 알론드라 / 스페인어에서 기원 / 인류의 수호자
Alora / 알로라 / 라틴어 기원 / 여성이름 / 나의 아름다운 꿈 즉, 몽상가를 의미
Amaia / 아마이아 / 높은장소 또는 끝을 의미 / 여성이름 / 바스크 유래
Amalia / 어말리아 / 게르만 단어 amal에서 유래 / 일, 활동을 의미한다.
Amanda / 어맨다 / 아만다 / 라틴어 /  사랑받을만한 가치가 있는 이라는 뜻이다. 남성버전 이름은 Amandus이다.
Amani / 아마니 / 어마니 / 스와힐리어로 평화, 아랍어로 소원을 의미 / 긍정적인 에너지 표출 /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
Amara / 어마라 / 아마라 / 이탈리아어로 씁쓸한 이라는 단어이다. 그외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는 은혜를 뜻하며 산스크리트어에서는 죽음이 없는, 불멸을 의미함. 라틴어 amara(bitter)이라는 단어에서 파생됨.
Amari / 아마뤼 / 아마리 /아프리카 요루바 기원 / 힘을 의미함 / 주로 영어권에서 사용.
Amber / 앰버 / 앰벌 / 아랍어에서 보석을 의미함 / 고대프랑스어에서는 "호박색"을 의미함 / 앰버는 화석화 된 나무 수액으로 만든 희귀한 보석임.
Amelia / 어_미얼리어 / 라틴어 기원 / 일(근면함, 다산)을 의미함 / 이름의 변형은 Amy, Emma, Emily가 있다.
Amina / 아미나 / 안전한 사람, 보호 받는자를 의미함 / 파생된 이름은 Aminah, Amna등이 있음. / 아랍어에서는 헌신적,정직, 직설적, 신뢰, 믿음 ,충성, 충실 순종하는 여성 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Amirah / 애미라 / 어마이라 / 아랍어에서 공주, 높은 꼭대기를 의미, 힌디어 이름에서는 나무꼭대기, 말하기를 의미함. 여성이름
Amora / 아모라 / 사랑 / 스페인출신 소녀의 이름으로 주로 사용된다. 가벼운 독수리를 의미하는 노르웨이 뿌리도 가지고 있음.
Anahi / 애나히 / 히브리어에서 가져온 스페인어 / 대답하는 사람, 말하는 사람을 의미함.
Analia / 아날리아 / 빛과 은혜 / 스페인에서 유래
Anastasia / 애내스테이샤 / 그리스어 기원의 여성이름. 부활을 의미함, 동유럽, 러시아에서 인기있는 이름
Andrea / 앤드리아 / 남자 또는 여자 이름 / 남자답고 유덕한이라는 의미를 가짐. 그리스 기원
Angel / 앤져을 / 천사, 메신져를 의미 / 그리스어 Angelous에서 유래.
Angelica / 안젤리카 / 라틴어 안젤리쿠스(천사)에서 유래함, 천사를 의미함
Angelina / 앨졀리나 / 안젤리나 /  그리스어 안젤로스에서 파생된 이름인 Angela라는 이름의 또다른 형태이다.
Angie / 앤지 / 남자 또는 여자 이름 / 하나님의 사자 / 그리스 이름인 Angela와 관련이 있다.
Anika / 애니카 / 우아하고 화려한 또는 달콤한 얼굴을 의미함. 문자 그대로 두려움이 없는, 군인, 군대라는 의미도 있음. 여신 Durga의 많은 이름중 하나이다.
Annalise / 애널라이즈 / 애널리즈 / 은혜, 하나님의 맹세 / 독일어 기원
Annie / 애니 /  Anna로 부터 파생됨.  히브리어로는 hanna / 의미는 은혜
Antonella / 앤토넬라 / 처음 태어난이라는 뜻 / 이탈리아 유래 / 안토넬라는 안토니아보다 더 여성적이고 유니크 한 이탈리아 버전의 이름이다.
Anya / 안야 / 힘을 의미함 / 헝가리어 단어로는 "어머니"라는 뜻 
April / 에이프럴 / 4월 / 라틴어 Aprilis에 뿌리를 두고 있음. Aperire에서 파생된것은 "열다"라는 의미가 있고, 4월엔 주로 꽃의 개화시기이므로 「꽃봉오리의 열림」으로도 표현 될 수 있음.
Arabella(Arabel) / 에러벨러(에러벨) / 오페라(아라벨라) / 라틴어 어원 / 기도에 굴복한다 라는 뜻 / 다른 문화권에서는 아름다움, 사랑스러움, 우아함을 의미한다. 영어에서는 아름다운 사자라는 뜻
Ari / 아뤼 / 아리 / 올드 노르스어, 아이슬란드어, 페로어, 덴마크어, 노르웨이어, 스웨덴어에서 온 이름이다. 독수리를 의미.
Ariah / 어롸이아 / 페르시아어에서 "고귀한"을 의미함, 알바니아어에서 금 또는 보물을 의미함. / 이탈리아, 히브리어 기원 / 성별에 관계없이 쓰임 
Arianna / 아리아나 / 이탈리아와 고대그리스어 이름 / 가장 거룩한 이라는 뜻 
Ariella / 알뤼엘라 / 남성 여성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이름이다 / 히브리어 Arie의 여성버전이다. / 하나님의 사자라는 뜻이다.
Ariya / 아뤼아 / "고귀한"을 뜻한다. 네가지 고귀한 진리 or 고귀한 여덟가지 길과 같은 불교의 교리중 일부를 묘사. 인도이름
Armani / 알마니 / 이탈리아 기원 / 전사를 의미, 양성 모두에서 사용 가능 /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이며 아르마니는 브랜드명이다. 
Arwen / 아르웬 / 웨일스어 기원 / 켈트어에서 '베리(열매)'를 의미 / J.R.R. Tolkien이 발명한 Arwen은 "고귀한 처녀"를 의미하고 엘프의 언어이다.
Ashley / 애슐리 / 아슐리 / 재가 된 나무를 의미함 / 원래는 재나무 근처에 살았던 사람을 나타내는 사람이름의 성이었음. / ‎‎æsc‎와 leah라는 오래된 영어단어에서 파생됨.
Ashlyn / 애슐린 / 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일랜드어와 게일어에서 유래되었다. / Ashlynn이라는 철자보다 약간 더 인기가 있음.
Astrid / 아스트리드 / 신성하게 아름답다는 뜻 / 오래된 스칸디나비아 이름 / 모든 성별에 쓰임/ 옛 노르웨이 단어에서 유래되었음
Athena / 아θl나 / 아시나 / 그리스 신화의 Athena / 지혜의 여신
Aubree / 오브리 / 작은 사람들의 공정한 통치자라는 의미.
Aubrie / 아브리 / 오브리 / / 독일어 유래 / 작은 사람들의 공정한 통치자 / Aubrie는 오래된 독일 이름 Aubrey의 변형이다.
Audrey / 오드리 / 앵글로 노먼의 "고귀한" "힘"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음. 초 자연적인 힘과 명예로운 힘을 포함함. 앵글로 색슨 이름 Aethelthryth, Ethelreda,  Ethelred와 관련이 있음.
Aurelia / 오릴리아 / 황금하나를 의미하는 라틴어 기원 이름이다. / 오드리 햅번이 떠오르는건 왜일까요?
Aurora / 오로라 / 여명의 여신 / 라틴어로 새벽을 의미하는 신비하고 낭만적인 이름
Ava / 에이바 / 아바 / 새처럼 활기차다라는 뜻 / 
Avah / 아바 / 생명을 의미함 / 새, 물, 섬
Avalynn / 에이벌린 / 아름다운 새를 의미함.
Averi / 아베뤼 / 애버리 / 엘프, 왕을 의미함, 남자 여자 모두 써도 좋음, 프랑스어 형태에서 조언 또는 통치자를 의미함.
Averie / 애버리 / 영어, 프랑스어 / Alfred의 프랑스어 변형에서 나온 성으로 엘프, 조언, 현명한을 의미
Aviana / 아비아나 /에이비아나 / 라틴어 기원 / 새를 의미함
Azalea / 어젤리아 / 그리스어 유래이며 "건조"를 의미함 / 진달래

 

 

 

 

 

Beatrice / 비어트리스 베아트리체 / ((Dante가 사랑하여 이상화한 여성)) / 이탈리아어와 라틴어 베아트릭스에서 유래한 프랑스 이름 Béatrice에서 파생 되었다. 행복하게 만드는 그녀를 의미함.
Bethany / 배θㅓ니 / 배써니 / 아랍어 또는 히브리어 기원 추정 / 고난의 집 또는 무화과의 집을 의미함. 성경적 장소 

Bethany에서 파생된 이름으로 예루살렘 근처의 마을인 Bethany는 신약 성경에서 나사로가 살았던 올리브 산 기슭에 있다.
Bianca / 비안카 / 비앙카 / 흰색을 의미함
Blair / 블래얼 / 영어, 스코틀랜드 게일어 기원의 이름이다. 평원, 초원, 들판을 의미하며 중성적인 이름이다.(남녀 모두 사용 가능)
Bonnie / 바니 / 보니 / 스코틀랜드의 이름 / 보너스라는 라틴어 단어에서 파생되었음, 스코틀랜드어의 뜻 예쁘고 매력적인 또는 프랑스어에서 좋은이라는 뜻을 가짐.
Braelynn / 브래(을)린 / 브리을린 /웨일스어에서 유래 /  강한, 유덕하고 명예롭다는 뜻을 지녔음. 이 이름을 가진 자들은 매우 활동적인 경향이 있다.
Briana / 브리아나 / 이 이름은 1590년 'Faerie Queene'을 위해 영국 작가가 만들었지만 1970년대에 와서야 처음으로 아기 이름 차트에 올랐음. 뜻은 높고, 고귀한것을 의미함. 자신감을 북돋우는 이름.
Brianna / 브리아나  / 고귀하고 높은 이라는 뜻. 1992년에 상위 100 차트 안으로 들어감. 에드먼드 스펜서의 16세기 서사시 "페이리 퀸에서 처음 등장함. 이름의 변형에는 Breanna와 Bryanna도 포함된다.
Briar / 브라이얼 / 브라이아 / 야생 장미의 가시 덤불 / 영국에서 유래했고 /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 / 
Bridget / 브리짓(t) / 힘, 활력, 미덕을 의미하는 명사 Brigh에서 파생된 게일어/아일랜드 여성 이름이다. / 고귀한 자 라는 뜻이 있다.
Brinley / 브륀리 / Brynlee의 미국화 된 철자법을 갖고 있음 / Bryn은 언덕, 마운드를 의미하는 웨일스 단어이며 여기에서 유래.
Bristol / 브리스톨 / 서부의 항구이름 / 다리옆의 만남의 장소를 의미함. 남녀 중립적인 이름 / 오래된 영어단어 Brycgstow에서 파생되었다.
Brynn / 브륀 / 신선한 산들바람이 부는 언덕을 떠오르게 하는 이름 / 의미도 언덕

 

 

 

Callie / 칼리 / 컬리 /그리스어에서 유래 / 의미는 아름답고 사랑스럽다.
Cameron / 캐머런 / 카메론 / 비뚤어진 코를 의미 /  게일어 단어 cam sron(비뚤어진 코) 또는 cam abhainn(비뚤어진 강)에서 온것으로 추정.
Camryn / 캐므린 / 캠린 / Cameron에서 변형됨 / 비뚤어진 코를 의미,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
Carly / 칼리 / 자유인이라는 뜻 / 게르만 이름 '칼'의 여성적 축소판
Carmen / 카먼 / 카멘 / 중립적인 이름이다. / Virgen del Carmen(성모마리아) 또는 Nuestra Señora del Carmen (카르멜 산의 처녀)에서 파생되었다. 정원, 과수원, 비옥한 땅, 하나님의 포도원을 의미합니다.
Carolina / 캐럴라이나 / 자유인을 의미 /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카탈로니아어 및 스웨덴어로 찰스의 라틴어 남성이름 Carolus에서 파생 됨. 프랑스에서는 행복, 기쁨의 노래, 가장 예쁜 여성을 의미하기도 함.
Cassidy / 캐써디 / 캐시디 / 영리한, 또는 곱슬머리를 의미함 / 아일랜드의 성에서 파생된 이름이다. 
Catherine / 캐서린 / 캐θㅓ린 /그리스 기원 / 순수를 의미함 / 지속적으로 인기를 유지해 온 전통적인 이름중 하나이다.
Cecelia / 씨씨(을)리아 / 시실리아 / 라틴어 기원의 단어이며 장님을 의미함. 
Celeste / 설레스터  / 하늘빛, 하늘 또는 천상의 것을 의미, 라틴어 caelestis에서 파생된 이름 또는 성이다.
Celine / 셀린_ / 라틴어 기원의 프랑스 여성 이름으로 " 천국" 을 의미한다. 
Chanel / 셔네을 / 의미 : 운하 / 채널을 의미하는 라틴어 단어 canalis에서 유래했어요. 프랑스 소녀 이름 / 명품 브랜드 샤넬이네요!
Charlee / 찰리 / 자유인 /  Charlie의 접미사 -ee가 있는 변형입니다.
Charleigh / 차일라이 / 찰리 / 독일에서 유래 / 자유인 / 중립적인 이름 / Charlie의 미국화 된 철자로 이루어짐.
Charli / 찰리 / 소년의 이름 Charlie 에서 파생된 이름이다. / 뜻은 자유인
Charlie / 찰리 / 독일에서 유래한 중립적인 이름 / 게르만어 단어 karal에서 파생되었으며 자유인 또는 전사를 의미함. 찰리는 찰스의 별명으로 사용되고 샬럿, 찰린, 찰리등 수많은 파생 이름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Charlotte / 샬럿 / 프랑스 유래의 이름 / 자유인, 작은사람 / 찰스의 여성형태이다. 찰스는 왕실 소년들 사이에서 인기있었기 때문에 샬롯은 여왕 , 공주에게 인기있는 이름이 되었다.
Chelsea / 체을씨 / 올드 잉글리시 기원의 어떤 장소의 이름이었다 / 석회암을 의미함 
Cheyenne / 샤이엔 / 중립적인 이름이다. 아메리카 원주민 기원으로 의미는 다른 언어의 사람들 입니다. 
Chloe / 클로우이 / 클로에 / 그리스어로 "개화" "다산"을 의미함. 그리스소설 Daphnia와 Chloe에서 사용된 매우 인기있는 고대 녹색 이름이었다. 
Christina / 크리스띠나 / 라틴어 Christianus에서 파생된 소년이름 Christian의 여성 변형 이름이다. 고대 그리스 기원이며 의미는 기독교인, 기름부음 받은자, 그리스도의 추종자 이다.
Claire / 클레어 / 맑음, 빛, 밝음을 의미함 / 프랑스어 형용사
Clara / 클라라 ((애칭 Clare)) / 라틴어에서 기원했으며 밝음을 의미함. 라틴어이름 클라루스의 여성 버전이다.
Clementine / 클레멘틴/클레멘타인 / 프랑스어 / 의미는 자비로운 / 달콤한 기쁨의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 이름이며 즐거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Colette / 코(을)레트 / 콜레트 / 프랑스 출신의 여성이름 / 승리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Collins / 칼린스 / 소년의 이름이자 아일랜드 소녀이름 / 사람들의 승리의 약어이다.
Cora / 코라/코레 / 코레(처녀성을 상징하는 여신) / 처녀 또는 딸을 의미함 / 고전 그리스 신화에서 볼 수 잇는 이름이다. 
Coraline / 코뤨라인 / 코뤨린 / 마음 또는 젊은 미혼 여성을 상징 / 라틴어 단어 corallium과 관련이 있는데, 산호의 속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Cordelia / 코딜리아 / 마음 또는 바다의 딸, 바다의 보석(웨일스어) / 라틴어 유래 /빨간머리앤 미드에서 들어본것 같은 이름이다.

 

 

 

Daisy / 데이지 / 무죄와 순결의 의미를 가짐 / 하루의 눈을 상징 / 올드영단어 daegeseage 에서 유래됨. 꽃잎이 낮에는 활짝폈다가 밤에는 닫히기 때문임. / 행복하고 신선한 이미지의 꽃 
Dallas / 댈러스 / 스코틀랜드와 영어출신의 성과 이름이다 / 스코틀랜드에서의 유래는 포레스(Forres) 근처의 장소명인 달라스(Dallas)에서 파생된 것으로 추정하며, 느긋한 분위기, 카우보이 문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계곡, 초원에서 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Daniella / 대니얼라 / 다니엘라 / 하나님은 나의 재판관이시다 / 기원은 히브리어 입니다.
Danielle / 대니얼 / 다니엘 / 남성이름 다니엘(Daniel)의 라틴어 여성버전으로 하나님은 나의 재판관이시다 라는 뜻을 가집니다. 성경에서 다니엘은 사자굴에서 하룻밤 동안 살아 남습니다.
Danna / 다나 / 디애나 / 히브리어 다니엘(Daniel)의 여성적 버전 / 하나님은 나의 재판관이시다라는 뜻을 가짐
Daphne / 대프니 / 월계관을 의미 / 그리스어 기원의 이름 /  그리스 신화 다프네 ((Apollo에게 쫓기어 월계수로 변한 요정
Davina / 더비나 / 데이비드(David)의 여성적 변형 버전으로 스코틀랜드와 히브리어 출신의 소녀이름이다. 두 언어 모두 "사랑하는자" 라는 의미를 지닌다.
Dayana / 다이아나 / 영어에서 의미는 계곡 또는 교회 지도자 / 아랍어 or 라틴어 기원의 이름이며 아랍어에서는 신성한, 천국을 라틴어에서는 천국, 신앙을 의미합니다. 페르시아어에서 "금"을 의미합니다.
Demi / 데미 / 프랑스 유래의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한 이름 / 절반, 또는 작은것을 의미 / Demetria의 약어버전
Dior / 디올 / 디오 / 의미는 황금 / 패션 엘리트와 관련이 넘치는 프랑스 유래의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한 이름임. / 크리스찬디올 브랜드명이 떠오르는 이름이다.
Dorothy / 도로θl / 도로시 / 그리스어의 영어토착 형태로 하나님의 선물을 의미합니다.
Dream / 듀리임 / 드림 / 소년 소녀 모두 사용가능한 이름 / 몇 명의 유명인이 사용한 고유명사 이름임 / 의미는 꿈
Dulce / 더(을)씨 / 둘세 / 둘세 / 라틴어 단어에서 "달콤한"을 의미합니다 /

 

 

 

Eden / 이든 / 에덴 / 히브리어 기원의 "쾌락의 장소"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성경에서 에덴은 아담과 하와를 위한 하나님의 낙원 동산입니다. 소녀의 이름으로 주로 채택되지만 소년들에게도 채택되기도 합니다.
Edith / 이더θ / 이디θ / 이디스 / 올드영어에서 유래 했으며 "부자, 행복, 전쟁"을 의미합니다.
Elaine / 엘륀 / 일라인 / 일레인/ 태양광선 또는 빛나는 빛을 의미함 / 그리스어 기원이며 Helen의 프랑스 버전 변형이다.
Eleanor / 엘레노 / 그리스와 프랑스어 변형 / Helen의 변형; 애칭 Ella, Ellie, Nell(e), Nelly, Nellie, Nora / 의미는 가벼운 마음, 빛나는 빛
Elena / 엘러너 / 엘레나 / 그리스 유래의 인기있는 여성이름 / 빛나는 빛을 의미 / 애칭은 Lena, Lennie, Ella, Ellie, Nellie , Nena
Elianna / 엘리아나 / 의미 : 하나님이 응답하셨습니다. / 히브리어 기원 
Elisa / 엘리싸 / Elizabeth의 별칭 / 하나님은 약속이시다 라는 의미 / 엘리사벳의 작은 형태 / 엘리자베스의 한 형태 이다.
Elīsheba / 엘리셰바 / 성경적인 이름이고 의미는 하나님의 맹세 또는 충만함이다. / 히브리어 기원이다.
Eliza / 엘리자 / 영어로 된 여자 이름 ((Elizabeth의 애칭)) / 하나님께 서약 또는 기뻐하는것을 의미 
Elizabeth /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하나님은 나의 맹세 라는 성경적 이름이다. / 성경에서 요한의 어머니이다.
Elle / 에얼 / "그녀"를 의미하는 프랑스 대명사 elle에서 파생되었다. Eloise, Elizabeth, Eliza, Felicia, Amelia, Michelle, Danielle, Gabrielle, Eleanor, Leslie, Lindsey등의 이름의 단축 별칭 일 수 있다.
Ellie / 엘리 (Eleanor의 애칭)) 빛을 의미함 / 영어와 프랑스어의 기원
Elliott / 엘리엇 / 주님은 나의 하나님이시다. 라는 의미를 가진다. 이와 더불어 힘과 의로움, 용감함과 진실, 담대하고 바르게 라는 의미도 있다. 같은 뜻이지만 철자만 대체하여 쓰기도 하는데,  Elliott, Eliott, Elliotte, Eliot, Elliot, Elliota. 등이 그것이다.
Ellis / 엘러스 / 친절하고 자비로운 이라는 의미이다. 웨일스어 유래이며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한 중립적인 이름이다.
Elodie / 엘로디 / 그리스와 프랑스 기원/ 그리스어 철자인 Alodia에서 유래 하였다. 뜻은 외국 부자 
Eloise / 엘로이z / 프랑스어 이름인 Éloïse, Héloïse의 영어버전 여성이름이다. 건강한, 넓은 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오래된 독일 이름 Helewidis에서 파생된것으로 추정된다. 이름의 포르투갈어 형태인 Heloisa라는 이름은 브라질에서 여자이름으로 가장 인기있는 이름이다.
Elora / 엘오라 / 엘로라 / 의미 : 태양 광선 / 그리스 유래의 소녀이름이다. / 히브리어에 뿌리를 두고 있고 "나의 하나님은 나의 빛이시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Elsie / 엘시 / 여자 이름 ((Alice, Alicia, Elizabeth, Eliza 등의 애칭)) / 히브리어 이름 Elizabeth의 다른 형태이다. 하나님은 나의 맹세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고 Elīsheba에서 파생되었다.
Elyse / 엘라이스 / 엘리 / 히브리어 Elizabeth, Elisa & 그리스어 Elissa & 라틴 이름  Elysia 와 관련이 있음 / 하나님의 약속을 의미함 
Emberly / 엠벌리 / 캐나다에서 유래되었으며 의미는 낮은 화염 또는 불꽃, 불타는 석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름을 가진자들은 대체로 기독교를 믿는다고 합니다.
Emelia / 에밀리아 / 이멜리아 / 의미는 부지런함, 근면함이며 라틴어 기원이고 Emily의 변형이름 입니다.
Emely / 에멀라이 / 에멀리 / 영어이름 Emily의 변형으로 의미는 노력하다, 탁월하다, 경쟁하다 입니다. 라틴어로 노동이라는 단어에서 따왔기 때문이다. 그리스어 이름인 Amalia에서 유래한 이 단어는 친절한, 부드러움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Emerie / 에머뤼 / Amalric이라는 옛 게르만어의 영어 파생어 입니다. 용감하고 강력한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남녀 모두에게 사용 가능하지만 요즘은 여자이름으로 더욱 더 많이 쓰인답니다.
Emerson / 에멀슨 / 에머슨 / 남녀 사용 가능 / 독일어 유래/  용감한, 강력한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mersyn / 이머신 / 미국 유래의 성별 중립적인 이름 입니다. Emerson의 철자에서 변형되었습니다. 에메리의 아들을 의미합니다.
Emma / 에머 / 엠마 / 전체, 보편적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모든것을 포용"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 게르만 단어 ermen에서 파생되었습니다.  
Emmalyn / 임머린 / 평화로운 집 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독일이름 Emeline, 라틴이름 Emily, 오래된 프랑스어와 독일어 이름 Emma, Emmeline과 관련이 있습니다.
Emmie / 에미 / 소녀의 이름으로 여러 기원이 있습니다. 라틴어 이름 Emily, 고대독일어 Amelia, 올드 프랑스어와 올드 독일어 Emma, 스페인어 이름 Esmeralda의 변형입니다. '부지런한'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Emmy / 엠미 / 에미 / 보편적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 라틴어 유래 / 슈퍼스타나 엘리트들의 이미지를 풍기는 이름입니다.
Emory / 에머리 / 가정의 힘, 근면한 지도자 라는 의미 입니다. 영국에서 유래했으며 중립적인 이름입니다. 역사적으로는 이름보다 성으로 사용 되어졌지만 오늘날은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Ensley / 엔슬리 / 성별 중립적인 이름 / 하나의 초원 이라는 의미를 가짐 / 이름의 변형은 Hensley, Henley 및 Henry가 더 일반적으로 사용됨. 영어 유래이며 스코틀랜드 이름입니다.
Erin / 에륀 / 서부의 섬을 의미하는 게일어(Eireann)에서 유래 /그리스어로 평화를 의미하기도 함 / 일본인과 원주민에게는 천재와 축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언어마다 다른 많은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Esme / 에즈메(에즈) / 프랑스 이름으로  '사랑하다' 라는 아름다운 의미를 가집니다. 에메랄드를 의미하는 스페인 이름 Esmeralda의 별칭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의미가 멋진이름인것 같습니다. / 
Esmeralda / 에즈멀라다 / 에메랄드를 의미하는 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 기원의 이름입니다. 
Estella / 에스텔라 / 의미는 별 / 여러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스어와 옛 노르웨이 이름인 아스타(Asta), 옛 프랑스어와 라틴어 이름 에스텔(Estelle), 라틴어 이름 스텔라(Stella)의 변형이기도 합니다.
Esther / 에스털  [성서] 에스더 ((자기 종족을 학살로부터 구한 유대 여자, 페르시아왕 아하수에로의 왕후)) / 숨기기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히브리어로 에스더의 세 글자 뿌리는 s-t-r (סתר), "숨기다, 감추다"입니다.‎
Estrella / 에스트렐라 / 스페인어 기원, 별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단어와 뜻이 일치합니다.
Eva / 이바 / 에바 / 삶 또는 생명을 뜻함 / 히브리어 이름에서 파생 된, 영어 이브의 라틴어 형태이다.
Evangeline / 이벤져라인 / 에반젤린 /이라는 이름은 "복음"을 의미하는 라틴어 ‎‎복음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이름은 "좋은 소식의 사자"를 의미하며 희망을 상징하는 위대한 이름입니다. ‎
Eve / 이브 / 라틴어와 히브리어 기원의 이름 / 생명 또는 동물을 의미함.
Evelyn / 에블린 / 남자이름/여자이름 /원하는, 바라는 , 살아있는, 물 , 섬 이라는 뜻을 가짐 / Eve라는 이름과 닮아서 여성이름으로 채택이 많이 됨.
Evelynn / 에벌린 / 남성 여성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여성의 이름이 더 많다 / 원하는것 이라는 뜻 / 올드 프랑스어인 Aveline에서 파생된 이름.
Everlee / 에벌리 / 맷돼지 초원으로부터 라는 뜻! / 영어기원 / 남자 여자 모두사용 가능한 이름
Evie / 이비 / Eva, Eve의 애칭 / 삶을 즐기는 여성 이라는 뜻 / 하루하루를 즐겁게 살아가는 호주여성에게 어울리는 이름
Ezra / 에즈러 / 히브리어 단어에서 유래 / 도우심, Help ,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Fernanda / 퍼낸다 / 모험적이고 대담한 여행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름 / 남성이름 Fernando의 여성버전 이름 / 스페인 유래
Flora / 플로라 / 로마신화 플로라 ((꽃의 여신)) /라틴어 기원의 여성적인 이름  /
Florence / 플로렌스 / 꽃이 피다 라는 의미를 가짐 / 번성의 의미를 가지기도 함 / 플로렌스 ((이탈리아 중부의 도시, 이탈리아명 Firenze))
Frances / 프랜시스 / 프란시스 / "자유로운 것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음. 라틴어 기원의 프랑스와 영어권에서 사용하는 이름.
Francesca / 프란채스카 / 이탈리아 유래 / 프랑스남자를 의미하는 Franciscus 에서 여성형으로 변형됨./ 의미도 프랑스인 / 이탈리아 프랑스등 대부분의 로망스어군을 사용하는 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름
Frankie / 프랜키 / Frances의 별칭 / 라틴어 기원의 중성적인 이름 / 자유로운, 진실한, 프랑스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고전에서 눈에 띄는 이름, 미국에서 인기가 있음.
Freya / 프레이아 /사랑·미·풍요의 여신 / 북유럽 전통이 느껴지는 전통적인 이름 / 강하고 현대적인 분위기 / 고귀한 여성 이라는 의미

 

 

 

Gabriela / 개브리엘라 / 프랑스 유래 / 하나님은 나의 힘 이라는 뜻 / Gabriel이라는 이름의 여성변형 형태
Genevieve / 제너비-v / 게르만 또는 켈트어원 유래 / 프랑스 이름이기도 함 / "부족 여성"이라는 뜻 
Gia / 지아 / 이탈리아어 유래 / 하나님은 은혜로우십니다.
Giovanna / 지오바나 / 이탈리아어 유래 / 하나님은 은혜로우십니다. / 
Giselle / 지쎄얼 / Elizabe의 별칭 / 프랑스 이름이며 게르만 어 단어 geisil, pledge에서 파생됩니다. / 뜻은 서약, 맹세
Gloria / 글로리아 / 라틴어의 잉글리시화 된 이름이다. gloriae, 라틴어 발음: ['gloːria] / 뜻은 불멸의 영광
Grace / 그레이스 / 라틴어 유래 / 하나님의 은혜라는 뜻인데 이는 매력, 선함, 관대함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 
Gracelyn / 그래이슬린 / 기쁨, 감사라는 뜻 / 라틴계 이름 / 라틴어 gratus에서 파생 / 선함, 아름다움 및 우아함이 깃든 Gracelynn은 매력적인 이름입니다.
Greta / 그뤼타  /Margare의 별칭 / 진주를 의미함./ 게르만 유래

 

 

Hadassah / 해더싸 /하다사/ 히브리어 기원 / 머틀나무(Myrtle Tree‎‎) / 성경에서 하다사는 페르시아 여왕 에스더(Esther)의 히브리어 이름입니다.
Haisley / 헤이즐리 / 헤이즐 나무 / 올드잉글리시  hæsel에서 유래 / 
Haley / 헐라이 / 헤을리 / 영어에서 성으로 사용 되었던 Haley에서 파생된 이름, heg 건초 leah 개간 또는 초원이라는 뜻 / 뜻은 초원
Hallie / 할리 / 홀리 / 영국 유래의 중립적인 이름이지만 여성이름에 주로 사용됨 / 주님을 찬양하라 or 가정통치자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 Harriet이라는 이름에서 파생된 Hallie는 삶의 기쁨으로 가득찬 상냥한 아이의 이름이다.
Hana / 해나 / 일본어 이름으로 "꽃"을 의미함. 한국어 이름으로 "1"을 의미함, 하와이에서는 "공예"나 "일"을 의미함. 마오리어에서 "빛을 발하는것"을 의미함. 알바니아에서 "달"을 의미함.
Hanna / 해나 / 히브리어 기원의 이름 / 호의 또는 은혜라는 의미 / 하나님이 아이와 함께 나를 선호하셨다 라는 뜻.
Harlee / 할리 / 영어 유래 / 토끼초원
Harlow / 할로우 / 영어기원 / 군인언덕 , 바위언덕 이라는 뜻 /  철자 변형 Harlo와 Harlowe도 사용 중입니다
Harper / 할퍼 / 하프연주자 / 영국 기원
Hattie / 해디 / 해티 / 독일 유래의 여성 이름이다. / 가정 통치자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 독일이름 Harriet와 관련이 있음.
Hayley / 헤이(을)리 / 원래는 성으로 사용 되었었다 / 건초밭을 의미합니다. / 영어이름
Hazel / 헤이즐 /올드잉글리시 hæsel에서 파생됩니다 / 헤이즐 나무라는 뜻.
Heaven / 헤번 / 헤븐 / 천국 / 순수하고 완벽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짓는 이름.
Helen / 헬런 / 그리스어 / 빛, 밝음
Helena / 헬러나 / 그리스어 / 빛나는 빛 / 몬테나의 주 : 수도 / 그리스이름 Eleanor 와 Helen의 변형이다.
Henley / 헨리 / 높은 초원 / 영국 기원 / 옛날에 앵글로색슨 부족시절 가족의 성으로 사용 되었으나 현재는 성 중립적인 이름으로 많이 쓰인다. 
Holland / 할런드 / 네덜란드 기원이며 네덜란드라는 뜻 / 숲이 우거진 땅 / 렘브란트 초상화와 분홍, 노랑 튤립의 광활하게 펼처진 꽃밭, 풍차등이 떠오르는 지리적 이름중 하나이다.
Holly / 홀리 / 할리 / 홀리나무(holly tree)를 의미하는 영어 기원 이름입니다. 크리스마스에 태어난 딸에게 이름을 지어 줍니다.

 

 

Imani / 이마니 / 믿음 / 아랍어 기원 / 믿음 또는 신앙 이라는 뜻 / 아랍어 이름 Iman의 변형이다.
Imogen / 이모젠 / 의미 : 아가씨 , 처녀 / 소녀의 이름으로서는 아일랜드와 게일어 기원 / Inghean에서 파생된 켈트이름인 Innogen에서 유래.
Indie / 인디 / 독립 또는 인도 / 미국 기원 / 남녀 사용 가능 / Independent, India, Indiana의  줄임 별칭이다.
Irene / 아이륀 / 평화 / 그리스어로 평화라는 단어(εἰρήνη)에서 파생되었음. 아이린은 그리스 평화의 여신이었다.
Iris / 이리스 / 고전적인 이름 / 무지개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Iris에서 유래 / 그리스신화에서 무지개 여신의 이름이었다. 무지개 다리를 건너 신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고 합니다.
Isabel / 이자베얼 / 이사벨 / 하나님께 서약했다, 하나님은 완전하다, 하나님은 나의 맹세 / 아름답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음.
Isabelle / 이저베을 / 이저벨 / 이사벨은 하나님께 서약했다, 하나님은 완전하다, 하나님은 나의 맹세 라는 뜻이다 / Belle로 줄여진 이 단어는 여러 언어로 아름답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Isla / 아일라 / 스페인어로 Isla가 섬을 의미하기 때문에 스페인어 기원 입니다. / 섬의 이름에서 파생된 스코틀랜드 이름 / 소녀이름
Itzayana / 잇자야나 / 이자야나 / 하나님의 선물/ 고대 마야 미국언어에서 파생됨 / Itzayana는 Itzel에서 변형되어 나온 것입니다.
Itzel / 잇져을 / 무지개 아가씨 / 미국 원주민 소녀의 이름 / 무지개는 희망의 상징이며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Ivanna / 이바나 /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다 / 체코슬로바키아어, 슬라브어, 히브리어 기원 /
Ivory / 아이버뤼 / 아이보리 / 영어기원 / 성 중립적 / 코끼리 상아 같은 흰색 또는 옅은 흰색을 의미 / 코끼리는 번영, 기억 및 지혜의 상징으로 존경받는 동물 입니다.
Ivy / 아이비 / 영어와 라틴어 기원 / 포도나무를 의미 / 담쟁이 식물에 대한 올드영어단어 ifig에서 파생됨, 충실함의 표시, 그리스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리스 부부는 영원과 충실함의 상징으로 담쟁이 화환을 받기도 했다.

 

 

 

Jacqueline / 줴컬린 / Jacques (English James)의 여성형으로 프랑스어 기원이다. Jacques는 Jacob(제이콥)에서 유래했는데 이는 히브리어로 "하나님이 보호하시리로다 또는 대체자라는 의미이다.
Jada / 제이다 / Jade의 변형형태 / 히브리어로 "그는 아신다."라는 의미이다 / 아랍어로 Jayda는 선하고 아름다운 여성을 의미합니다.
Jaliyah / 젤리아 / 기원 : 히브리어 /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다 라는 뜻.
Jane / 제인 / 영어 기원이다. /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다 라는 뜻 
Janiyah / 제니야 / 히브리어 기원 / 주님은 은혜로우십니다 / 이 이름은 가진 사람들은 종교를 믿는 사람들입니다.
Jasmine / 자스민 / 재즈먼 / 오랜 역사를 가진 섬세하고 향기로운 하얀 꽃/ 페르시아어로 하나님의 선물을 의미 / 페르시아어 yasmin에서 파생됨, 향기로운 꽃을 의미.
Jayda / 제이다 / 현명한을 의미하는 성경적 이름 Jada의 변형으로 봅니다. / 그는 아신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Jaylah / 제이(을)라 / 자일라 / 승리라는 의미 / 소녀의 이름 / Jayla라는 이름의 변형으로 jay와 여성 접미사 -lah로 지어졌습니다. / 
Jayleen / 제일린 / 아름다운 제이버드 / 미국 유래 / Jay와 Eileen의 혼합이름 입니다. 2004년에 처음으로 미국 이름 차트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Jazlyn / 자즐린 / 자슬런 / Jazz(재즈)와 lyn과 결합하여 만든 현대 미국 이름 입니다. Lyn은 '호수'를 의미하는 웨일스어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리하여 의미는 재즈♪호수 입니다.
Jazmin / 재즈민 / 자스민 / 페르시아 꽃 이름 / 자스민 꽃 / 의미는 하나님의 선물
Jemma / 제마 / 귀중한 보석을 의미 / 영어기원 여성이름 / 
Jenna / 제나 / 웨일스어 기원 / 하얀그림자, 하얀 물결을 의미 / 
Jennifer / 제니펄 / 제니퍼 / 공정한것을 의미 / 
Jessica / 줴씨카 / 제시카 / 하나님이 보신다 라는 의미 / 전통적인 여성이름 / 히브리어 성경에서  Iscah(이스카)라는 이름에서 유래. 이것의 뜻은 환상 또는 시력을 의미
Jessie / 제씨 / 제시 / 히브리어 기원의 이름 / "그가 본다"라는 의미 / Jessica(제시카)의 별칭 형태이다 / 스코틀랜드에서 Jean또는 Janet의 축소형태로 기록되었습니다.
Jimena / 지메나 / 청취자 / Ximena의 현대적인 변형인 Jimena는 스페인 기원의 여성이름이다. / 히브리 이름  Simon과 동등한 지메나는 "듣는자"라는 의미가 있다. 
Jocelyn / 쟈썰린 / 죠슬린 / 독일 유래의 여성이름 / Gauts 부족의 일원이라는 뜻 / 중세시대에는 남성 이름 이었지만 현재에는 여성적으로 더 다가오는 이름. / 행복, 즐거움이라는 의미
Joelle / 조에얼 / 하나님이 기꺼이 하실것을 의미함 / 프랑스 출신의 소녀이름 / John의 Jo와 여성 접미사 Elle의 조합
Johanna / 조하나 / 발음상 한국이름 같은 느낌이 들어요. /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다 라는 뜻 /  기원은 히브리어
Jolene / 졸린 / 프랑스어로 은혜로움와 예쁘다는 의미의 이름 / 
Jolie / 졸리 / 프랑스어 기원 / 예쁘고 즐거운
Josephine / 조세핀 /여자이름 /그는 증가할 것이다라는 의미를 가짐 (여호와께서 증가하신다) / 
Joy / 조이 / 행복, 기쁨을 의미 / 남녀 중립적 / 라틴어 기원 / 이름의 일반적인 여성변형은 Joyce 입니다 /
Julianna / 줄리애나 / 줄리아나 / 젊은, 검은털/ Julian의 여성적인 형태 / 라틴어 기원
Julie / 쥴리 / 젊음 / 활기찬 / 부드러운 머리 / Julius의 여성형 이름 입니다,  Julia, Yulie, Juliette의 줄임형태의 이름 일 수 있습니다.
Julieta / 줄리에타 / 젊음 / 사랑의 아이 / 라틴어 기원
Juniper / 주니퍼 /노간주나무 / 라틴어 단어  juniperus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것은 젊음을 의미하는 junio라는 단어의 조합으로 젊은 기운을 발산하거나 상록수를 생산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 주니퍼베리라는 과일이 있는데 관련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Justice / 저스티스 /정의, 의롭다는 의미를 가짐 / 영국 기원 / 성 중립적인 이름 / 프랑스의 판사를 지칭하는 직업이름이었다. 

 

 

Kailani / 캐일라니 /하와이어 유래 / 의미는 바다와 하늘
Kaisley / 케이즐리 / 미국 유래 / 학구적인, 깊은 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 
Kaitlyn / 케잇린 / 케이틀린 / 순수함을 의미함 / 아일랜드 기원의 소녀이름
Kalani / 컬라니 /의미는 하늘 / 하와이 기원의 남녀모두 사용 가능한 이름입니다 / 왕실을 의미하는 장엄한 의미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Kaliyah / 칼리아 / 미국 기원 / 장신구, 밝은것, 빛나는것을 의미 / 미국은 물론 전세계 몇몇 국가에서 사용하므로 의미는 달라질 수 있음. 아랍어 국가에서는 연인, 달링이라는 의미를 가짐 , 히브리어로는 총알을 의미
Kallie / 칼리 / 그리스어 기원 / 가장 아름답습니다.라는 뜻 / Calista의 줄임형태 
Kamryn / 캐므린 / 캄린 / 스코틀랜드 기원/ 비뚤어진 코 / 성 중립적인 이름 / Cameron(카메론)에서 파생된 이름. Cameron은 남녀 모두에게 사용되지만 Kamryn(캄린)은 여성들이름으로 주로 채택된다.
Kara / 캐라 / 카라 / 의미는 사랑하는 사람 또는 귀여움 / 이탈리아 기원의 소녀 이름 / 평생 부모의 사랑을 상기시켜 줄 이름. / 이탈리아의 사랑 "cara"라는 용어의 현대적이고 미국적인 철자법을 가지고 있음.
Karina / 캐뤼나 / 커뤼나 / 카리나 / 스칸다비아 유래 / 순수한, 순결 / 
Karla / 칼라 / Caroline의 별칭 /독일 기원의 소녀이름 / 자유인을 의미하는 Karl 이라는 이름에서 유래합니다. / 독립적인 젊은 여성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이름.
Karsyn / 칼씬 / 기독교를 의미 / 미국 기원 / Carson의 변형 철자 이름입니다.
Kataleya / 캐덜리야 /Cataleya의 변형 / 아일랜드어 기원 / 순수 // 난초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기원을 가지고 있기도 함/  
Katalina / 캐덜리나 / 카탈리나 / 그리스어 기원 / 순수 / Catherine과  Katherine의 변형임
Kate / 케이트 / ((Katherine의 애칭)) / 순수 / 그리스어 katharos에서 파생된 Katherine의 줄임형태 / 
Katie / 케이티 / 순수 / 그리스어 katharos에서 파생된 줄임형태
Kaydence / 케이덴스 / 리듬, 흐름을 의미하는 영어단어에서 파생되었다 /라틴어 기원/  Katherine과 Prudence가 혼합된 이름. 또다른 변형 형태의 철자는 이것 Cadence.
Kaylee / 케이(을)리 / 케일리 / 영국 기원 / 월계관을 의미함 / Kay와 Lee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름 
Kayleigh / 케일레이 / 아일랜드 기원 / 날씬한것을 의미함.
Keilani / 키을라니 / 케일라니 / 하늘, 영광스러운 우두머리, 왕실의 우두머리 / 열대섬과 고요한 바다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하와이 소녀의 이름이다.
Keira / 케이라 / 작은 어두운 것을 의미 / 아일랜드 어원의 소녀 이름 / 
Kelly / 켈리 / 아일랜드 기원 / 날씬한것을 의미함.
Kelsey /케을씨 / 밝은 머리를 의미 / 아일랜드어 기원 / 
Kendra / 켄드라 / 여러 기원을 가지고 있음 / 높은 우두머리, 대담한 힘, 마법등 / 남성이름  켄드릭(Kendrick)의 여성형태이다.
Kennedi / 케네디 / 잘못된 모양의 머리를 의미/ 아일랜드 어원 /  Kennedy의 철자변형 형태이다.
Kensley / 켄슬리 / 중세 영국에서는 켄슬리는 성으로 사용 되어졌다 / 올드 북유럽 이름 Kelda 또는 올드 영어이름인 Leah에서 파생되었으며 각각의 뜻은 봄과 맑음을 의미한다. 켄슬리의 의미는 봄의 골짜기 입니다. / 영국, 웨일즈, 독일과 같은 여러 국가에서 성으로 사용됩니다.
Kenzie / 켄지 / 공정한 것 / 스코틀랜드 기원 / 잘생긴 남자의 자손을 의미함 / 성 중립적인 이름 /
Khaleesi / 칼리씨 / 여왕을 의미 / 미국 기원 / 얼음과 불과 노래 소설에서 Khaleesi라는 이름은 Dothraki 부족의 군벌인 Khal의 아내를 나타냅니다.
Khloe / 클로이 / 클로에 / 녹색 싹과 꽃이 핌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기원의 소녀이름이다. 이 이름은 농업과 수확의 그리스 여신인 Demeter의 별칭이기도 합니다.
Kinley / 킨리 / 아일랜드 이름 MacFhionnlaigh에서 파생된 스코틀랜드 성  McKinley에서 파생됨 / 성중립적인 이름 / 백인 전사의 딸을 의미
Kinslee / 킨슬리 / 왕의 초원 / 영국 어원 / 성중립적인 이름 / 왕실의 의미를 지님. /올드영어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왕족과 승리를 의미하는 Cynesige에서 파생되었다.
Kora / 코라 / 그리스 어원 / 처녀, 아가씨, 심장을 의미 / Cora라는 이름의 별명에는 Core와 Corazon이 포함됩니다. Cora는 그리스여신 페르세포네의 또다른 이름입니다.
Kyla / 카일라 / 히브리어 기원 / 승리
Kylee / 카이(을)리 / 영어기원 / 부메랑을 의미 / 인기있는 접미사 -ee가 붙은 Kylie의 변형 철자 형태이다.

 

 

 

 

Lacey / 레이씨 / 프랑스 기원 / 장소명인 Lacy와 Lassy에서를 의미함 / 노먼 정복 후 영국과 아일랜드로 건너온 귀족의 성이다.

Lainey / 레이니 / 밝은, 빛나는 빛/ 프랑스 기원 / 소녀의 이름
Lana / 루너 / 라나 / 소녀이름 / 스코틀랜드나 게일어 기원 이외에도 여러 기원이 있는듯 / 바위또는 잘생김을 뜻함 
Laney / 래이니 / 밝은 빛 / 프랑스 기원 / 영국과 미국 전역에서 사용됨 
Lauryn / 로륀 / 로린 / 월계관 또는 달콤한 베이트리, 승리의 상징 / 라틴어 기원 
Lea / 리 / Leah(히브리어)와 Lee(올드잉글리시)의 변형이며 Lea의 의미는 섬세함, 초원, 목초지를 의미합니다.
Legacy / 레거시 /상속 / 영어기원 / 성중립적인 이름  / 영광스러운 과거, 선구자를 남기는것이라는 의미 / 미국아기 이름
Leighton / 레이튼 / 초원, 정착지 / 영국 기원 / 성중립적인 이름 / 성으로 사용 되던  Layton의 변형
Lena / 리나 / 레나 / 빛 ,빛나는, 밝은빛을 의미 / Helena에서 유래했음
Leona / 리오나 / 동물 사자/ 나의 힘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음 / 라틴어 기원의 이름 /  Leon의 여성 변형 이름이다. / 
Leslie / 레즐리 / 레슬리 / 홀리의 정원을 의미함 / 중성적인 이름. / 스코틀랜드 어원 /
Lexi / 렉시 / 인간의 수호자를 의미 / 그리스어 기원/  Alexandra의 단축이름이다. 
Leyla / 레일라 / 밤 / 아랍어 기원의 소녀이름 / 자정시간 근처나 그 이후에 태어난 아기에게 지어주는 이름.
Lia / 리아 /이탈리아 기원의 소녀이름/  편안한 피곤한, 온화한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음 / 
Liana / 리아나 / 주위를 맴돌다 라는 의미이다 / 프랑스어 기원 / 열대 우림에 흔한 포도나무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Lilian / 릴리안 / 백합, 순결 / 영어와 라틴어 기원 /  Lily와 Ann이라는 이름과 관련이 있다.
Lilith / 릴리θ /릴리스 ((아담의 첫 아내, 이브에게 쫓겨남)) / 밤에 속한다는 의미 / 
Lillie / 릴리 /lily라는 이름에서 파생된 이름 / 백합, 순결
Lily / 릴리 /백합/ 릴리는 인기있는 흰색이며 화려한 꽃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영어이름이다. 순결과 무죄를 의미합니다. 성경에서 파생되지는 않았지만 성경적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백합은 종종 성모 마리의 순결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Liv / 리브 / 피난처, 또는 보호를 의미하는 Old Norse hlif에서 파생된 북유럽 여성 이름 입니다. 현대 노르웨이어, 스웨덴어 덴마크어에서 생명을 의미하는 liv라는 단어와도 동음이의어 이다.
Londyn / 런딘 / 장소명인 The Great River를 의미하는 영어기원의 성 중립적인 이름이다.
lora / 롤라 / 월계관 / 라틴어 기원 / 14세기에 일반적인 철자였다.
Lorelai / 로렐라이 /매력적이고 유혹적인 / 독일 기원 
Lorelei / 로렐라이 / 라인강의 바위 절벽과 관련됨 . /독일어원 / 미드 길모어걸스가 방영되던 2004년에 인기가 있었고 넷플릭스에서 또다시 방영되기 시작한 2004년에 이름의 인기가 상승되었다. 길모어걸스에서는 Lorelai라는 대체 철자를 사용 하였다.
Louisa / 루이자 / Louis의 여성형 / 유명한 전사라는 의미 / 독일 기원
Lucia / 루시아 / 밝은 빛 / 라틴어 lux에서 유래
Luciana / 루씨아나 / 루시아나 / 빛을 의미 / 이탈리아 어원의 여성이름
Lucille / 루씨얼 / 프랑스어 아기이름 / 프랑스의 빛
Lucy / 루시 / 빛으로 / 라틴어 남성이름 Lucius에서 파생된 여성형 이름으로 새벽이나 낮에 태어났거나 반짝이는 색 등을 의미합니다. 
Luna / 루나 / 라틴어로 달을 의미함 / 라틴어 뿌리를 가진 스페인어, 이탈리아어등에서 모두 달을 의미합니다. 고대 로마신화에서 루나는 달의 여신이었다. 
Lyanna / 리아나 / 라이아나 / 미국 기원의 이름 /은혜로운 들판을 의미
Lydia / 리디아  /리디아 ((소아시아의 고대 국가)) /그리스어 기원 / 고귀한 사람 / 여성의 이름 / 
Lyla / 릴라/라일라 / 밤, 어두운 아름다움 / 밤에 대한 아랍어와 히브리어 단어의 변형일 수 있음. 다른 형태로는 Lyla와 Lilah가 있음 /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인도여성
Lyra / 라이러 / 그리스어와 라틴어 기원 / 밤하늘의 별자리인 (천문)거문고자리를 의미 / 밤하늘과  음악과 관련이 있음.
Lyric / 리뤽 / 영어뜻 : (노래)가사를 의미 / 성 중립적인 이름 / 이 이름의 다른 철자는 Lyrik.

 

 

Mabel / 메이블 / 라틴어 amabilis에서 파생된 여성이름이다 / 사랑스러운, 귀중한 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Maci / 마씨 / 매씨 / 마싸이 /올드 프랑스어 Macy의 변형이며 의미는 "무기"이다. 아프리카에서 발음이 같은 "Meisie"는 '소녀'를 의미합니다. 
Macie / 메이씨 /올드 프랑스어 기원 / 오래된 영어 뿌리의 변형 / "무기"
Mackenzie / 매켄지 / 게일어 뿌리를 가진 스코틀랜드 이름 / 게일어 성 MacCoinnich에서 파생되었고 매력적인, 보는것이 즐거운 이라는 뜻입니다. "지혜로운 지도자의 자녀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Macy / 메이씨 /오래된 프랑스어로 무기를 의미하는 여성이름 / 다른 철자로는  Macie, Macey, Maci 및 Maisie가 있습니다.
Maddison / 매디슨 / 전투에서의 힘, Maud의 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 올드 하이 독일어 "maht"= 힘 / 힘 + "hiltja"= 전투
Madeleine / 매들린 / 마들런 / 마들린 / 막달라 또는 높은 탑에서 온 여성을 의미하는 프랑스 기원의 이름이다.
Madelynn / 매덜린 / 매덜라인 /매이들린/  높은 탑을 의미하는 히브리어 단어에서 파생된 소녀이름 / 그리스어 이름 Magdalene 과 영어버전 Madelyn.으로 진화하였다.
Madilyn / 마딜런 /막달라의 여성을 의미 / 영어기원 /
Madilynn / 매덜린 / 매덜라인 / 막달라의 여성 / 영어기원
Madisyn / 마더슨 / 매디신 / 강력한 전사의 아들 / 영어기원 / 
Mae / 매_  ((Mary의 애칭)) /봄, 성장의 여신 , 영국과 로마 기원 / May : 5월
Maeve / 매브 / 중독된 사람, 통치하는 그녀 / 전통적인 아일랜드 이름 / 오래된 아일랜드 이름 Medb에서 유래 / 아일랜드 신화에서 코나흐트 여왕의 이름과 요정의 여왕의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Maia / 마이아 / 헤르메스의 신화적인 어머니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 용감한, 자신감 있는 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신비로운 오버톤과 신화적인 뿌리를 가진 가볍고 미묘한 이름
Maisie / 메이지 / Margaret의 스코틀랜드 어형 / 진주를 의미 / 
Makayla / 매캐일라 / 누가 하나님을 닮았는가? 라는 의미 / 히브리어 기원 
Makenna / 매케나 / 마케나 / 행복한 사람을 의미 / 아프리카와 아일랜드 기원의 소녀이름
Malani / 멀라니 / 하와이 출신 여성의 이름 / 하늘에서 온 그녀 라는 의미
Malaysia / 멀레이자 /말레이시아 / 서쪽과 동쪽 해안 땅 사이를 자르는 말레이시아 반도의 Titiwangsa 산맥을 언급하는 초기 중세 인도 상인이 만든 "산‎‎의 땅‎‎"을 의미하는 산스크리트어 단어에서 유래했다고합니다.‎
Maliyah / 맬리아 /말리야/ 씁쓸한을 의미하는 하와이 기원의 소녀이름이다. 
Mallory / 맬로뤼 / 영어 기원 / 불행한 사람의 별명 / 올드 프랑스어 malheure (불행한) 이라는 단어에서 따옴
Mara / 마라 / 힘, 씁쓸한 / 히브리어 기원 / 성경의 나오미, 룻의 시어머니는 마라(מרא)라는 이름을 남편과 아들들이 죽은 후 슬픔의 표현으로 주장했습니다.‎
Maren / 머렌 / 마렌 / 바다의 별을 의미 / 바다 애호가에게 적합한 이름이다. / 라틴어 기원 / Mary의 변형이름이다. / 덴마크에서 있기 있는 이름이기도 하다.
Margaret / 말거릿 /마가렛 / 여자 이름 ((애칭 Maggie, Meg, Peg, Peggy)) / 진주를 의미
Margo / 마고 / 마르고 / 진주 /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이름.
Margot / 말고t /마고/ 진주를 의미 / 프랑스 어원의 소녀이름 / 그리스 단어 margarites와도 관련이 있다 /  Marguerite의 축소형태이다.
Mariam / 마뤼엄 /Mary의 별칭/ 바다의 별을 의미하는 소녀의 이름 / 프랑스 이름 Marian, 라틴어 이름 Mary, 히브리어 이름 Miriam의 세 가지 이름과 관련이 있습니다
Mariana / 말리아나 / 맬리아나 / 화성 신과 관련됨을 의미 / 스페인어 기원 /
Marie / 마뤼 / 바다의 별 / 소녀의 이름 / 프랑스 어원 
Marilyn / 매뤌린 / 바다의 별 / 영국 어원 / Mary 와 Lynn의 조합인 이름
Marlee / 말리 / 엘더베리 나무와 습지초원을 의미합니다 / 호주어원 
Marleigh / 마일라이 / 말리 /습지초원, 즐거운 목초지를 의미합니다 / 성 중립적인 이름 / Marley의 미국화 된 버전이며, 올드 영어 mearth와 나무를 의미하는 leah 에서 유래함
Mary / 매뤼 /히브리어 기원 / 성경에 그리스도의 어머니 마리아와 막달라 마리아 안에 나타나 있습니다. 의미에는 쓰라린것, 소원한 아이 및 반란이 포함됩니다.
Maryam / 메뤼암 / 사랑하는 자 , 반항 / 히브리어 기원 /
Matilda / 매티얼다 / 마틸다 / 영어 뜻 : 여행자, 방랑자등의 보따리 / 독일 어원 / 달콤한 빈티지 이름 , 전투, 강력한이라는 의미를 가짐
Maxine / 맥씬 /최고의 / 라틴어 기원의 이름 / 고전적이고 구식이름을 원하는 현대 부모님이 찾을 법한 이름.
Maya / 마야 [U] 마야 ((현상 세계를 움직이는 원동력)); 환영(幻影), 현상 세계 / 제우스의 아들 헤르메스 신의 어머니였다.
Mckenna / 맥케나 / 케네스의 아들 / 성 중립적인 이름 /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게일어 기원 / 일어나고 솟아오르고 상승하다라는 의미가 있음.
Mckenzie / 맥켄지 /게일어 뿌리를 가진 스코틀랜드 이름 / 매력적인, 보는것이 즐겁다 라는 의미이다. / 지혜로운 지도자의 자녀에게 어울리는 이름일 수 있다.
Mckinley / 맥킨리 / 공정한 전사의 아들 / 성 중립적인 이름 / 게일어 성 Mac Fionnlaigh에서 파생되었음 / 처음에는 소년의 이름이었으나 현재는 소녀들에게도 사랑받는 이름이 되었다.
Meadow / 매도우 / 잔디 또는 식물 / 미국 어원 / 소녀이름 / 
Megan / 매건 / 진주를 의미함 / 라틴어 단어에서 유래 / 웨일스어, 영어 및 미국 문화에서 인기있는 여성이름
Melany / 멜러니 / 한밤중 / 그리스 어원의 여성이름 / 검은색과 어둠을 의미하는 단어에서 뽑아온 이름/ 깊이있는 생각과 신념과 관련있는 이름.
Melina / 멜리나 / 꿀( "méli") 이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그리스어 기원의 여성적인 이름이다.
Meredith / 메러디θ /위대한 통치자 / 웨일스어 기원 / 성 중립적인 이름 / 아기가 자라면서 모범이 되기를 바란다면 좋은이름 / 1950년대 이전에는 소년의 이름이었지만 최근에는 소녀의 이름으로 사용된다.
Mia / 미아 / 여러 기원이 있음 / 그중 하나는 호주 어원 / 달(moon) , 달(month), 사랑이라는 의미 / 다각적인 아기를 위한 이름
Michaela / 마이켈라 / 미케일라 / 히브리어 Michael의 여성형태 / 누가 하나님과 같은가? 라는 의미 /
Michelle / 미쉐얼 /하나님을 닮은 자 / 프랑스이름  Michele의 잉글리시화 된 이름 / 
Mikaela / 미캐엘라 / 하나님을 닮은 사람 /  같은 파생된 이름들이 쭈르르륵 보이죠??
Mikayla / 미케일라 /하나님을  닮은 사람 / 
Milan / 멀렌 / 밀란 / 슬라브 어원의 남성 이름이자 여성이름으로 "은혜롭고 귀중한"을 의미함 / 슬라브어와 다른 유럽국가에서 milan은 소년의 이름이지만 미국에서는 세련된 이탈리아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소녀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2009년부터 소녀이름으로도 상위 1000위 안에 들었다.
Miley / 마을리 / 말리 / 아프리카 기원의 성 중립적인 이름 / "포도나무"를 의미함
Millie / 밀리 /Millicent, Mildred의 별칭 / 온화한 힘, 일에 강한 이라는 의미 / 라틴어 기원
Mina / 마이나 / 미나 / 독일기원 / "사랑" 이라는 뜻 / 유럽에서 인기가 있는 이름
Mira / 마이라 / 미라 / 다양한 의미를 가진 여성적인 이름 / 로망스어 라틴계열에서는 "경이로움과 멋짐 " , 사우스 슬라브어에서는 "평화"를 의미함
Miranda / 머렌다 / 미란다 / 라틴어로 궁금해하다 라는 뜻 / 
Miriam / 미뤼엄 / 히브리어 기원 / 바다의 방울, 쓰라린, 사랑하는 사람을 의미 / 유대인 부모들이 특히 좋아했던 이름.
Monroe / 먼뤄우 / 먼로 / 스코틀랜드 기원 / 아일랜드의 로사(Rotha) 강
Myla / 마일라 / 군인과 자비로움을 의미함/  Mila 또는 Milo 또는 Myles의 여성버전 변형이다. /영어기원
Mylah / 마일라 / 단단함, 자비로움을 의미함 /  영어기원 /
Myra / 마이라 /그리스 기원의 소녀이름이다./ 몰약을 의미함.

 

 

 

 

 

 

 

Nadia / 나디아 / 희망, 섬세한, 깨지기 쉬운이라는 뜻 / Nadia와 비슷한 이름은 많은 슬라브 언어에서 "희망을 이야기 함"
Nala /날라 /나라/ 아랍어와 아프리카 어원 / 사막에서 물을 처음 마시는 것을 의미/ 스크리트어에서는 줄기, 속이 빈 갈대를 의미/ 스와힐리어와 아프리카 국가에서 사용되는 다른 언어에서는 여왕, 사자 및 성공적인 여성을 의미합니다
Nalani / 널라니 / 날라니 / 하늘의 평온함 / 하와이 이름 / 심호흡을하고 맑은 하늘을 올려다 보면 몸과 영혼에 평온함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Navy / 네이비 / 영어 기원 / 성 중립적인 이름 / 해군, 함대를 의미
Naya / 나야 / 인도 기원 / 갱신 또는 신선한을 의미하는 이름 / 
Nayeli / 네이얼리 /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의미의 이름 / Zapotec 기원의 소녀이름 / 라틴계 바깥에서는 거의 들을 수 없는 이름이지만 2000년대 초반에 탑 200 안에 들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이름 입니다. 이후에는 다시 들리지 않는걸로…
Nia / 니아 / 광택, 목표 / 게일어, 스와힐리어 기원 / 짧은 형태의 이름
Nina / 니나 / Ann, Anna의 애칭 /‎-nina로 끝나는 짧은 형태의 이름. 니나는 ‎‎바빌로니아어로 "물고기의 울타리"를, 케추아어에서는 "불"을‎‎ 의미합니다. 또한, niña는 스페인어로 "어린 소녀"를 의미합니다. 니나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대서양을 횡단하는 첫 번째 항해에서 사용한 선박 중 하나였습니다.‎
Noa / 노아 / 히브리어 기원 / 움직임 / 성 중립적 /
Nola / 놀라 / 흰색 어깨 / 아일랜드 기원 / 전통적인 아일랜드 이름 Fionnuala의 짧은 형태입니다. 또한 교회 전통과 교회 종소리의 발명과 관련된 이탈리아 마을의 장소 이름으로, 일부 사람들은 그것을 이름의 의미로 부여하도록 유도합니다. ‎
Nora / 노라 / 히브리어로 (Norah)라는 철자는 빛을 의미합니다. / Eleanor 또는 Eleanora의 별칭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Novah / 노바 /라틴어 기원 / New를 의미함(새롭게, 새로이) / 성 중립적인 이름
Nove / 노베 / 라틴어 기원/ 새롭게 새로이 / 아홉번째 달 
Nylah / 닐라 / 나일라 / 챔피언, 우승자, 승리자 / Nylah는 여러뿌리와 관련이 있는 여성이름이다

 

 

 

 

Oaklee / 오클리 /오래된 영어이름 Oakley의 변형이다 / 참나무의 초원을 의미함/  성 중립적인 이름
Oakley / 오클리 /영국 기원 / 성 중립적인 이름 / 참나무의 초원을 의미함 / 아이에게 평온을 가져다 주는 이름
Oaklyn / 오클린 /oak 관련 이름중 인기있는 이름들중 하나이다. / 접미사 lyn은 웨일스어의 호수를 뜻하므로 오크호수를 의미하는것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철자 Oaklynn으로도 사용합니다.
Octavia / 악테이비아 / 옥타이비아 / 라틴어 기원의 여성적인 이름 / 옥타비아 세대와 관련된 여덟(8)가지를 의미합니다.
Olive / 올리브 /영어기원의 여성적인 이름 / 올리브 나무 / 올리브 가지의 상징성 때문에 평화와 관련이 있음. 올리브 화환은 전통적으로 챔피언이 승리의 상징으로 착용했습니다.
Olivia / 올리비아 ((Olive의 애칭)) 라틴어 이름 / 올리브 나무를 의미
Opal / 오우포을 / 오팔 / 원석 오팔에서 파생된 여성적인 이름 / 10월의 탄생석 / 보석을 의미하는 산스크리트 우팔라(उपल)에서 파생됨
Ophelia / 오피얼리아 / 오필리아 / 이익을 의미 / 고대 그리스어 파생 추정 / 셰익스피어의 비극적인 여주인공의 이름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Ottilie / 오틸리어 / 중세 독일남성 이름 Otto의 프랑스어 파생 이름 / 전투에서 번영, 또는 부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Paige / 페이지 / 성 중립적인 이름 / 젊은 하인 / 직업이름 / 중세 가정에서 일하고 기사로서 첫 훈련을 받던 젊은 남성 하인을 묘사함. 나중에 철자 'I"를 추가하여 여성이름이 됨.
Paris / 패뤼스 /의미와 기원 :  파리  / 프랑스 도시 파리의 지명 또는 파리와 관련있는사람을 나타내는 별명
Penelope / 페넬러피 그리스 신화 페넬로페 ((Ulysses의 아내)) / 베짜는 사람을 의미함 / 우아한 그리스어 이름임 /
Penny / 페니 /그리스어 기원 /  Penelope의 별칭이다. / 베 짜는 사람을 의미함 /
Persephone / 펄쎄퍼니  /그리스신화 페르세포네 ((지옥의 여왕)) / 그리스 신화에서 알려진 페르세포네는 제우스와 데메테르의 딸이다. 하데스에 의해 납치되어 지하 세계의 여왕이 된 후, 제우스와 계약이 체결되어 그녀는 일년 중 여섯 달 동안 필멸의 세계로 돌아갈 수있었습니다
Phoebe / 피비 [그리스신화] 포이베 ((달의 여신; cf. ARTEMIS, DIANA)) / 성 중립적인 이름 /Apollo의 별칭 / 밝은, 빛나는 의미 /
Poppy / 파피 / 양귀비 / 붉은꽃을 의미하는 라틴어 기원의 소녀이름 / 
Priscilla / 프리씰라 / 라틴어 어원 / 고대의 고전적인, 원시적인 / 

 

 

 

Raelyn / 래얼린 / 기원은 히브리어/ 어린양 ,은혜 ,기원 / Raelyn은 ‎‎Rae‎‎라는 이름과 이름 접미사 "-lyn"의 조합 인 현대 미국 이름입니다.‎
Raven / 뤠이번 / 검은머리 또는 현명한 / 올드 잉글리시 기원 / 까마귀 /성 중립적인 이름
Reese / 뤼(s) / 열렬하거나 불타는것 / 미국에서는 남자 여자 모두 사용 가능한 이름
Regina / 리자이나 /라틴어 기원  / 여왕
Reina / 레이나 / 여왕, 순수한, 현명한 / 스페인 기원 / 
Remi / 뤠미 / 레미 /라틴어 기원의 소년, 소녀의 이름 /노젓는 사람 / 현대적인 이름
Remy / 뤠미 / 레미 /라틴어 기원의 소년, 소녀의 이름 /노젓는 사람 / 현대적인 이름
Renata / 뤼나타 / 뤠나타 / 레나타 / 환생 / 이탈리아 기원 / 아기를 위한 힘을 상상하는 pheonix(불사조) 애호가를 위한 이름
Reyna / 뤠이나 / 소녀의 이름으로서의 레이나는 Raina, Rayna (스칸디나비아 어, 이스라엘어), Regina (라틴어) 및 Reina (스페인어)의 변형이며, Reyna의 의미는 "조언; 노래; 여왕".‎
Rhea / 뤼아 / 레아 / 그리스어 기원 / 흐르는것을 의미 / 화에서 레아는 제우스, 포세이돈, 헤라, 데메테르의 어머니였다. 레아는 웨일즈의 강을 가리키는 웨일스 어 이름이기도합니다.‎
Riley / 라일리 /아일랜드와 게일어 어원 / 용감한 이라는 뜻과 호밀초원 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예전엔 소년이름이었지만 요즘은 소녀이름으로도 많이 채택합니다.
Romy / 로미 / 바다의 이슬 / 라틴어 / 고요한 이미지 / 향기로운 허브 로즈마리와 지중해가 떠오르는 이름
Rosa / 로우져 / 이탈리아, 카탈로니아어에서 장미를 뜻함 / 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에서는 성으로 사용 됩니다. /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어에서는 "이슬"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Rosalia / 로우젤리아 / 라틴어 기원 / 장미 / 라틴어에서 로잘리아는 로마 제국 전역에서 다양하게 개최되는 장미 축제였습니다.‎
Rose / 로즈/로제 / 라틴어 기원 / 장미
Roselyn / 라즐린 / 로슬린 /두가지 어원이 있는데 그중에 한가지만 말하자면 , 동물 말을 의미하는 올드독일어 hros에서, 부드러움을 뜻하는 lindi에서 채택하여 현재로 변형되었을 것이다라는것. / 의미는 부드러운 말(동물)
Rosemary / 로즈매리 / 로즈마리 / 기원은 라틴어 : 바다의 이슬 / 향기로운 허브
Rosie / 로지 / 의미는 장미 / 소녀의 이름으로서의 Rosie는 라틴어 기원이다, Rosa, Rose라는 이름과 관련이 있다. 
Royal / 로이얼 / 왕을 의미하는 여러 기원의 성 중립적인 이름
Royalty / 로이얼티 / 영어뜻 : 왕족 / 영국 기원의 성 중립적인 이름 / 왕실의 혈통 또는 지위를 의미함.
Ruby / 루비 / 라틴어와 프랑스어 기원 / 깊은 붉은 보석을 의미함 / 빨간색을 의미하는 라틴어 단어 ruber에서 파생됨. 7월의 탄생석
Ryan / 롸이안 /작은 왕 / 아일랜드 성 O'Riain에서 파생 됨 / 소년의 이름이었지만 최근에는 소녀의 이름으로도 많이 채택합니다 /
Ryleigh / 라일라이 / 라일리 / 릴리 /아일랜드 기원의 성 중립적인 이름 / Riley의 현대적인 변형 / 게일어에서 용감한 이라는 의미 / 호밀, 나무, 습지 이런 의미를 가짐

 

 

 

Sadie / 쌔이디 / Sarah의 애칭 / 히브리어 기원의 아기소녀 이름 / 왕실이름 / 공주 라는 뜻
Sage / 세이지 / 현명한 / 소년이나 소녀의 이름 / Saige, Sange, Sayge등의 철자로 사용할 수 있다 / 의미는 예언자
Saige / 세이지 / 현명한 / 소년이나 소녀의 이름 / 라틴어 기원 / Saige는 라틴어 Sage의 변형으로 추정한다.
Salem / 세일럼 / [성서]살렘 / 성 중립적인 이름 /평화롭고 완전하다 라는 뜻 / 아랍어 히브리어
Saoirse / 사오얼스 / 사오스 /시얼샤/ 자유를 의미하는 아일랜드 기원 소녀이름 /
Sarai / 써롸이 /왕조에 걸맞은 히브리어 기원의 여성이름 / 공주를 의미함 / 숭배와 열망 아름다움
Sasha / 싸샤 /그리스 기원/ 수호자, 인류의 조력자
Savanna / 서배나 / 쌔바나 /사바나 / 대초원 or 나무가 없는 평야 / 스페인 기원
Scarlet / 스칼럿(t) / 스칼렛 / 프랑스 기원의 소녀이름 / 빨간색을 의미 / 용기, 열정 및 기쁨을 의미함 / 생동감 넘치는 색의 재료를 판매하는 중세 직물등을 판매하는 상인의 직업 이름이었습니다. 
Scarlett / 스칼릿 / 스칼렛 / 프랑스 기원의 소녀이름 / 빨간색을 의미 / 용기, 열정 및 기쁨을 의미함 / 생동감 넘치는 색의 재료를 판매하는 중세 직물등을 판매하는 상인의 직업 이름이었다. 
Selah / 씨을라 / 바위 / 성 중립적인 이름 / 히브리어 단어 Sela의 변형
Seraphina / 세라피나 / 불타는 사람들을 의미함 / 히브리어 기원 / 
Serena / 써뤼나 / 세레나 / 라틴어 단어  serēnus에서 파생됨 / 맑고 고요한을 의미함
Sevyn / 세빈 / 7을 의미 / 2019년에는 여자아이 이름인 Sevyn과 남자아이 이름인 Seven이 모두 탑1000에 들어가는 영광이 있던 해 입니다.
Shelby / 셰(을)비 / 올드 노르웨이어( "selja"또는 "버드 나무"및 "byr"또는 "재산")를 통해 영어 성에서 파생‎‎됨. 이름의 의미는 버드나무 농장 입니다. 
Shiloh / 샤일로 /성경적 이름 창세기 49:10에 언급된 성경적 장소. 하늘의 평화를 의미하고 메시아를 대표함
Siena / 씨에나 /이탈리아 기원의 여성이름이다 / 붉은 갈색을 의미
Sienna / 시에나 / 유명한 중세 이탈리아 도시인 '시에나(Siena)'라는 도시의 이름을 따서 만든 이름.
Sierra / 씨에라 / 높은곳, 또는 산맥에 대한 스페인어 단어이다 / 
Skye / 스까이 / 스코틀랜드 기원 / 구름의 섬, 날개 , 자연등 / 남녀 사용가능 / 산들바람이 부는 자연이 떠오르는 이름
Skyler / 스까일러 /스카일러 / 성 중립적인 이름 / 학자, 하늘등 여러가지 의미를 가진다. / 영어 기원
Sloane / 슬론 / 습격자, 또는 전사를 의미합니다 / 아일랜드 기원 남자이름이기도 한것 같아요.
Stella / 스텔라 / 라틴어와 이탈리아어로 천상의 별을 의미함 / 과거에는 이름에 "별"이라는 단어가 있는 장소에 살았던 사람을 묘사하는 이름으로 쓰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Stephanie / 스떼퍼니 / 스테파니 / 왕관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이름 / 남성형태는 Stephen 입니다.
Stevie / 스티비 / 스티비 / 왕관 / 성 중립적인 이름 / 그리스어 이름 Stephen과 영어이름 Steve와 관련이 있습니다.
Summer / 써멀 / 여름 / 사계절 중 하나인 영어어휘 / 따뜻한 계절의 부드러운 산들바람과 주변 빛을 연상케 하는 이름
Sutton / 써튼 / 남부 정착지(농가) / 영국의 남녀 사용 가능한 이름
Sylvia / 실비아 / 숲 Silva에 대한 라틴어 단어에서 유래함 / 나무의 정신을 의미함

 

 

 

Talia / 탈리아 /히브리어, 호주원주민 기원/ 하나님의 이슬, 어린양 /
Taylor / 테일러 / 천의 커터를 의미하는 영어 성에서 파생됨 / 오래된 프랑스어 tailleor은 재단사를 의미함 / 성 중립적인 이름
Teresa / 테뤠싸 / 테뤼싸 / 테레이저 /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기원의 소녀이름 / 수확하다를 의미. / Tess 나 Tessa등 요새는 짧은변형 버전이 인기 있는 추세이다.
Tessa / 테싸 / 그리스 기원의 소녀이름 / 비슷한 이름인  Tess나 Theresa등등 중에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수확기를 의미하는 Theresa의 별칭 이기도 합니다.
Thea / 띠아 / 그리스 신화 테아 / 신화에서 테아는 그리스의 빛의 여신, 태양, 달 , 새벽의 어머니 입니다 / 의미는 여신 
Tiana /티아나 /러시아 어원 / 공주
Tinsley / 틴슬리 / 중립적인 이름을 고려할때 사용할 수 있음/ 기원은 영어 / 사우스 요크셔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이름(거주이름) / 영어나 아일랜드어 성으로 사용됨 / 틴의 초원, 틴니의 초원 또는 마을 개간을 의미
Treasure / 트레졀 / 보물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 / 라틴어 기원

 

 

Valeria / 밸리뤼아 / 라틴어 기원 / 강하고 용감하며 건강한 이라는 뜻이다.
Valerie / 발러리 /라틴어 기원 / 강하고 용감한
Victoria / 빅토리아 / 라틴어 기원 / 남성 이름인 Victor의 여성 버전 이름입니다. 로마 신화에서 빅토리아는 그리스여신 나이키와 동등한 승리의 여신입니다.
Violet / 비올릿,바이올릿 /바이올렛 / 자연의 아름다움, 은혜및 힘을 불러 일으키는 아름다운 이름 / 보라색을 의미하는 라틴어 기원의 이름
Virginia / 버지니아 / 라틴어 기원 / 처녀, 순수한 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 고대 로마의 이름 Verginius 또는 Virginius에서 파생됨.
Viviana / 비비아나 / 활기차게, 살아있는 이라는 뜻 / 이탈리아 소녀의 이름이자 이탈리아 어원/ 활력있고 기쁨을 유지하는 삶이 떠오르는 이름

 

 

Waverly / 웨이벌리 / 떨리는 아스펜스의 초원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 현대적으로는 파도의 영어단어 (wave)를 떠올릴 수 있는 이름이기도 함. /영어기원/
Willa / 윌라 Wilhelmina의 별칭. /의지, 욕망, 보호를 뜻함 / 게르만 기원
Willow / 윌로우 / 버드나무 / 올드영어 welig에서 유래 / 버드나무가 풍부한 지역에 살았던 사람을 지칭하는 이름.
Winnie / 위니  ((Winifred의 애칭)) /거룩한 평화 만들기, 온화한 친구라는 뜻을 가진 이름 / 위니 더 푸가 떠올라요.
Wren / 뤤 / 굴뚝새 / 영국 기원 /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는 달콤한 작은 새라는 의미
Wynter / 윈털 / 미국기원 /  겨울에 태어난것을 의미합니다.

 

 

Xiomara / 자이오마라 / 유명한 전투 / 스페인 이름  / 전투준비 라는 뜻을 가진 Wigmar 독일어 단어에서 파생 되었습니다.

 

 

Yara / 야롸 / 야라 / 브라질 기원 / 물의 소녀 또는 작은 나비의 의미를 가짐 / 브라질에서 친구, 도움이라는 뜻/ 브라질 신화에서 yara는 녹색 머리카락과 공정한 피부를 가진 아름다운 여신이었습니다.‎
Yaretzi / 이뤳찌 / 당신은 항상 사랑받을 것입니다 라는 뜻. / 아메리카 원주민 출신의 소녀이름

 

 

Zahra / 자롸 / 아름답고 밝고 빛나고 화려한 / 아랍어 기원 / 무하마드의 딸 파티마 알 자흐라 (Fatimah al-Zahra)의 이름으로 대중화되었습니다.‎
Zaniyah / 자니아 / 재나이야 / 영원히, 항상 이라는 뜻 /은혜로운 주인 / -iyah 식의 이름 , 아프리카계 미국인 추세에 따라 만들어진 이름
Zariah / 재롸이아 / 남녀 중립적인 이름 / 아랍어 기원 / 광채라는 뜻
Zaylee / (읏)제일리 / 아랍어 기원의 아기이름 / 하늘여자, 천사 / 인기트랜드 이름
Zelda / (읏)졀다 / 게르만 기원 /Griselda의 별칭 / 어두운 전투, 강한 여성을 의미 / 축복받은, 행복한을 의미하는 이디시어 이름 Selig의 여성형태
Zoey / 조이 / 그리스 기원의 여성이름 / 생명을 의미함 / 2000년대 태어난 여자아이들의 미국 상위 100개의 이름에 포함됨. 

 

 

 

 

좋은 이름을 찾으셨나요? 이런 글도 마음에 드실 수 있어요.

 

 

남자 영어이름 200가지 뜻과 의미

요즘의 젊은 부모님들께서는 영어이름과 한글이름을 발음이 쉬운 이름으로 영어권/한글권 혼용해서 사용해도 문제 없는 이름을 지어 주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받침이 있거나 어려운 이름들은

stubble.tistory.com

 

 

뜻이 예쁜 남자 영어이름 여자 영어이름

[ A ] Abel - 아벨 =======>생명력 Ace - 에이스=======>최고의 것 Ada - 아다=======>번영하고 즐거운, 여자이름 Adam - 아담========>기독교 성서에서 하느님이 처음으로 창조한 남자 Adela - 아델========>평화..

stub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