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이트데이가 되면 발렌타인의 답례로 또는 사랑고백을 목적으로 사탕준비 많이 하실텐데요. 사탕과 함께 선물하면 좋을 여자 향수들을 고민하여 올려봅니다. 보통 남성분들께서 여자향수를 고르면 쥬시하고 달콤한 계열 향수들을 많이 선호하시는데 주변에서 구입이 비교적 쉽고 무난한 가격대의 무난한 향으로 여러가지 타입의 향수들을 골라 봤습니다. 향수를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들도 거부감 느끼지 않을 향들로 모아봤어요. 일부는 시향을 미리 다 해서 제 블로그상에 시향기가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들은 최근 발로 뛰어서 시향을 진행했던 것들입니다. 순위는 참고만 하시고 직접 샵에 가셔서 시향 후 마음에 드는 향수를 선물하시면 어떤것이라도 상대방이 만족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좋은 선물 하시기를 바라면서 8위부터 소개해 볼게요. 

 

 

 

8호 향수. 더 허브스토리 물망초 오드퍼퓸(Forget Me Not EDP by THE HERB STORY)                       


 

 

더 허브스토리 물망초(Forget Me Not EDP by THE HERB STORY)

 

탑노트 : 알데히드(비누성분)

미들노트 : 장미, 자스민, 제라늄, 뮤게

베이스 노트 : 시더우드, 화이트 머스크, 샌달우드

 

▶꼭 비누향 향수를 추천중 한개정도는 해보고 싶어서 끝에 넣어본 향수. 시중에서 구한다기 보다는 인터넷 구매를 하는편이 빠를것이다. 도브 비누향을 특별히 좋아하는 여성분이라면 이것을 선물하면 100% 좋아할듯한 향기이다. 첫향은 「오왁 - 독하다」싶을 정도이지만 5분만 흘러도 향긋한 비누향이 감돈다. 비누향을 좋아한다면 가격 대비 99%의 만족을 할 수 있는 향수가 아닐까 싶다.  

 

*메인 향수타입 : 네츄럴 / 플로럴 / 세숫비누향(특히 도브비누)

 

*스타일 : 깔끔 / 누구나

 

▷비누향이라면 이것도 괜찮아요!

- 비비안웨스트우드-몽 부드와(Vivienne westwood mon boudoir)

- [DEMETER(데메테르) - BUBBLE SOAP(버블솝)] 비누향향수

 

 

 

 

7호 향수. 클린향수 쿨코튼 오드퍼퓸(COOL COTTON EDP by Clean)


 

클린향수 쿨코튼 오드퍼퓸(COOL COTTON EDP by Clean)

 

탑노트 : 이탈리안 베르가못, 풋사과, 레몬

미들노트 : 미모사, 쿨링 민트

베이스노트 : 크리미 머스크, 앰버

 

*메인 향수타입 : 시원 / 상쾌한 공기 / 파란 하늘 공기

 

*스타일 : 깔끔 / 유쾌 / 활동적

 

▶화이트데이라고 다 꽃향기만 가득하거나 달달한 향수만 선물하란 법 있나! 활동적인 분들에게 선물하면 안성맞춤일것 같은 향기 입니다. 파란 하늘의 신선한 공기를 닮은 향수입니다. 조금은 촉촉하고 기분이 별로일 때 뿌리면 마음까지 리프레시 될듯한 향. 하지만 바틀이 화이트데이에 걸맞지 않게 화려하지 않아서 쓸까말까 고민 됐던 향수. 

 

▷주인장의 시향기 : http://stubble.tistory.com/399

 

※ 매력 넘치는 클린향수들

2017/02/07 - [클린향수] 블로썸(BLOSSOM) EDP

2016/12/28 - [클린향수] 캐시미어(CASHMERE) EDP

2016/05/19 - [클린향수] 에어(AIR) EDP

2014/11/11 - [클린향수] 레인(RAIN) 시원하게 느껴지는 물향이 매력적인 향수

2013/10/05 - 클린향수 - 스킨 EDP (CLEAN-SKIN )

2013/01/30 - 클린 - 코튼 티셔츠 (Clean Cotton T-shirt EDP) 삶은 빨래향

 

 

 

6호 향수. 존갈리아노 팔레즈 아무르 오드뚜왈렛(parlez-moi d'amour EDT by John galliano)


존갈리아노 팔레즈 아무르(parlez-moi d'amour EDT by John galliano)


탑노트 : 베르가못, 블루베리

미들노트 : 라벤더, 터키로즈

베이스노트 :머스크, 페츌리 


*메인 향수타입 : 달콤/상큼/블루베리/프루티/플로럴 

 

*스타일 : 센슈얼, 도도, 세련  

 

▶6위에 빛나는 존 갈리아노 팔레즈 아무르의 메인향은 블루베리를 둘러 싼 상큼함과 달콤함이 느껴지면서도 뒤에 하얗게 가라앉은 플라워가 아가씨스럽다. 꽃이 크게 부각되지는 않으나 뒤에 느껴지는 쌉쓰름한 페츌리가 세련된 향을 내뿜어주어 전반적으로 과하지 않은 예쁜향이 뿜어져 나온다. 달콤한 화이트데이와 가장 분위기가 맞는 향수가 아닐까 싶어서 추천해 봅니다.  

 

▷주인장의 시향기 : http://stubble.tistory.com/322

 

※이외에도 같은 엽서라인 향수들

존 갈리아노(JOHN GALLIANO) - 팔레즈 아무르(Parlez-moi d'amour) 블루베리향, 은은한향수

존 갈리아노(John Galliano) - 팔레즈 앙코르(Parlez-moi D'amour.Encore EDT)

[존갈리아노(JOHN GALLIANO)-팔레즈 오 프레쉬(Parlez-moi d'AMour Eau Fraiche)]

 

 


 

5호 향수. 랑방 잔느 스캔들 오드퍼퓸(Jeanne Lanvin Scandal EDP by Lanvin) 


 

랑방 잔느 스캔들 오드퍼퓸(Jeanne Lanvin Scandal EDP by Lanvin)

 

탑노트 : 살구, 배, 오렌지

미들노트 : 프리지아, 장미, 작약

베이스노트 : 머스크, 샌달우드

 

*메인 향수타입 : 프루티 / 플로럴 / 살구향

 

*스타일 : 누구나

 

▶우리나라 여성향수 중에서 과일향이라고 하면 복숭아향이 인기가 꽤 있는 편이라서 순위에 넣어 봤습니다. 랑방향수라고 하면 국민향수인 「에끌라드 아르페쥬」가 있는데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애용을 하는지라 향기가 많이 겹치므로 다른것을 추천하기로 했습니다. 살구향 향수이나 살구처럼 느껴지지 않는것이 매력적이지만 마지막 향기에서는 살구나 복숭아에서 날 법한 향이 가라앉아 있어서 마음에 들어할 향기. 처음에는 사람에 따라서 독하게 느낄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독하지 않다고 보기에 추천목록에 넣어봅니다.

 

▷주인장의 시향기 : 랑방(LANVIN) - 랑방 잔느 스캔들 (Jeanne Lanvin Scandal) EDP

 

※랑방의 다른 향수들

「랑방(LANVIN) 에끌라드 아르페쥬(ECLAT D'ARPEGE) EDT」국민향수, 시향기

랑방-메리미 (LANVIN - Marry me) EDP 은은한 향수

「LANVIN - JEANNE」랑방 쟌느 EDP

LANVIN(랑방) - Me(미) EDP

LANVIN Me L'eau 랑방 미 로 EDT

랑방(LANVIN) - 모던 프린세스(Modern Princess) EDP 시향기

 

 

 

 

 

4호 향수. 불가리 옴니아 파라이바 오드뚜왈렛(Omnia PARAIBA EDT by BVLGARI)


 

 

불가리 옴니아 파라이바(Omnia PARAIBA EDT by BVLGARI)

 

탑노트 : 쁘띠그레인, 패션푸르트

미들노트 : 패션플라워, 가드니아

베이스노트 : 코코아빈, 베티버 에센스 

 

*메인 향수타입 : 스파클링/열대과일/달콤상큼/오묘함

 

*스타일 : 누구나 / 무난 / 신비

 

▶화이트데이 여자 향수 선물 4위에 넣은 이유는 불가리 향수들 중에서도 정말 잘 뽑아낸 향수가 아닐까 생각해서 입니다. 주인장이 애정해서 4위에 과감하게 올려버린것일수도 있습니다. 향기는 열대과일 향기로 과하지 않은 달콤함과 상큼함 그리고 오묘하고 미묘한 메인향의 조합이 호불호는 별로 없을 것 같은 향. 여기에 시원하기까지 하니 여름까지 꾸준하게 쓸 수 있는 향이 아닌가 싶어요.

 

▷주인장의 시향기 :  http://stubble.tistory.com/547 

 

※ 불가리의 같은 라인 향수들

불가리[BVLGARI] 옴니아 코랄(OMNIA CORAL EDT)

[BVLGARI] OMNIA INDIAN GARNET (불가리 - 옴니아 인디안 가넷) EDT

「불가리 - 옴니아 그린제이드 EDT」파우더리, 자연의향

「불가리(BVLGARI) - 옴니아 아메시스트(Omnia AMETHYSTE) EDT」1위향수, 플로럴향수 시향기

「불가리(BVLGARI) - 옴니아 크리스탈린(Omnia Crystalline) EDT」플로럴향수, 산뜻한향수, 여성스러움, 시향기

 

 

 

 

 

 

3호 향수. 프라다 인퓨전 디 아이리스 오드퍼퓸 (Infusion d'iris EDP by PRADA) 


 

프라다 인퓨전 디 아이리스 오드퍼퓸 (Infusion d'iris EDP by PRADA) 

 

탑노트 : 갈바넘, 만다린, 오렌지 블라썸, 네롤리

미들노트 : 시더우드, 아이리스

베이스노트 : 우디, 벤조인, 샌달우드

 

*메인 향수타입 : 그린/시트러스/플라워

 

*스타일 : 여림 / 청순 / 깔끔

 

▶화이트데이 여자 향수 선물 3위에 넣은 이유는 나름 순위에 자주 올라오는 향수이기도 하고 농도가 전반적으로 연하고 뿌리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며, 곧 다가올 봄부터 아주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메인향은 아이리스의 화이트 플라워와 오렌지의 상큼함이 합쳐져 마치 네롤리 같은 향으로 전체적으로 밝고 부드럽고 여리고 깔끔한게 특징. 살짝 파우더리한것 처럼 느껴지지만 우디향이 가미되어 시원합니다. 비슷한 향으로는 향기나는 사각 티슈에서 날듯한 향. 향수 초보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향수!    

 

※붙이는 말 : 프라다의 인퓨전 디 오렌지도 향기를 맡아본 결과 비슷한 느낌으로 인퓨전 디 아이리스도 좋지만 기호에 맞춰서 같은라인 중에서 향기를 선택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2호 향수. 페라가모 살바토레 세뇨리나 오드뚜왈렛 (Salvatore Signorina EDT by Ferragamo) 


 

 

페라가모 살바토레 세뇨리나 오드뚜왈렛 (Salvatore Signorina EDT by Ferragamo)

 

탑노트 : 리치, 자몽

미들노트 : 신선한 장미, 쌀

베이스 노트 : 캐시미어, 밀크무스

 

*메인 향수타입 : 프루티 20% / 플로럴 80% / 하얀색 / 깔끔

 

*스타일 : 여성스러움으로 이중에서 1위  

 

▶향수의 전반적인 느낌은 자몽의 상큼함만 쏙 빼오고 두꺼운 꽃잎이 느껴지는 장미향의 화이트 플라워 같은 느낌은 장미향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반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향이라고 정의 내리고 싶은 향수입니다. 끝에는 샤워를 끝낸 후 남는 바디클린져 향처럼 꽃향기가 피부에 남습니다. 세뇨리나 EDP, EDT, 엘레간자 세가지중에 EDT가 가장 향수명에 걸맞는 아가씨 같은 느낌에 근접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인장의 시향기 : http://stubble.tistory.com/563

 

 

 

 

 

1호 향수. 마크제이콥스 오, 롤라! 오드퍼퓸(OH, LOLA! EDP by MARC JACOBS) 


 

 

 

마크제이콥스 오, 롤라! 오드퍼퓸(OH, LOLA! EDP by MARC JACOBS) 

 

탑노트 : 라즈베리, 와일드 스트로베리, 배

미들노트 : 모란, 목련, 시클라멘

베이스 노트 : 바닐라, 샌달우드. 통카빈

 

*메인 향수타입 : 프루티 / 생화 / 달콤 / 촉촉

 

*스타일 : 여성스러움 / 무난

 

▶겟잇뷰티 1위도 했었고, 남자들이 좋아하는 향수라고 하니 1위에 넣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난한 향기이지만 여러사람이 좋아한다는 것은 그만큼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는다는 뜻으로도 해석이 되므로 적어봅니다. 이 향수는 향수 바틀모양과 같이 꽃병의 꽃을 향기로 표현한 것 같아요. 향기를 맡으려고 가까이 다가가면 진하고 촉촉하고 조금은 달콤한 향기가 났지만 겉에서는 적당한 플로럴과 적당한 농도의 달콤함으로 매력발산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인장의 시향기 : http://stubble.tistory.com/373

 
 

 

 

 

 

 

 

향수 추천글을 쓰다보니깐 소개한 것 이외에도 더 많은 향수들이 눈에 밟혔는데요. 시향해보시고 화이트데이의 여자 향수 선물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옵니다.

반응형